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총재 정동섭)이 대선 후보들에게 “사이비 종교 비리를 척결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덧붙여 대선후보들이 속한 정당을 ‘안전한 우산’으로 삼으려는 이단들의 집요한 전략에 대선주자들이 말려들지 말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연맹은 24일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현 정권을 비롯해 역대 정치권력이 천부교, 단월드, 대순진리회, 영생교, 통일교, 신천지, JMS, 구원파 등 집단에 호혜적이고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점을 비판하고, 대선 후보들에게 역대정권이 척결하지 못한 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의 유착의 고리를 끊어내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종교를 빙자해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을 파괴하며 학업과 생업을 포기하게 만드는 등 행위를 일삼는 사이비종교집단과 그 교주들의 심각한 인권침해를 종교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방치하고 용인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사이비종교 피해자가족 300만명의 염원을 모아 사이비종교규제특별법 제정을 강력히 요청했다.

연맹은 또 유사종교피해방지를 위한 국민연대와 함께 백만인 서명 범국민 운동본부를 설치해 거리서명 및 인터넷 서명으로 유사종교 피해방지법 제정을 위한 전 국민적 목소리를 모아내겠다는 방침을 내비쳤다.

특히 대선 후보 모두에게 종교실명제를 도입하고, 종교를 빙자해 기본인권을 침해하는 행위(폭력행사, 가정파괴, 헌금강요)를 처벌하는 법, 사기포교금지법, 피해보상법 등을 제정해줄 것을 엄중히 요구키로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정동섭 총재는 모두 발언을 통해 “종교는 개인이나 가족, 심지어 대통령에게도 중요하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사태를 봐도 대통령이 사이비 종교를 비선에 두고 정치를 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우리에게 줬다”고 대선 후보들이 사이비 종교 비리를 척결해야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종교를 빙자한 사이비종교로 인한 피해로 국민 정서가 오염되며 전통종교가 공격당하고 또한 세월호 침몰과 같은 국가적 재난으로 이어져 왔다”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종교생활을 영위하고, 제2, 제3의 세월호와 같은 국가적 재난을 방지하며, 국가 및 정치권의 권위와 품격을 바로 회복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선을 앞둔 가운데 일부 정치권과 사이비종교 집단 사이에 사이비 교주 등의 지시에 의한 신도들의 집단적인 동원, 정당가입, 표몰이, 선거자금 후원 등 부적절한 유착 및 거래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유사종교집단은 교주의 지시에 따라 집권가능성이 큰 정당에 표를 몰아주는 식으로 미리 ‘보험을 드는 방식’으로 정종유착을 시도하는 것이 정해진 관행처럼 되어온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