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퀴어문화축제’가 서울광장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이성희 목사)가 사회의 보편적 질서와 민족공동체의 건강한 성윤리를 지키는 공적책임을 다하고, 교회와 사회의 근간을 뒤흔드는 행위에 예언자적이며 선교적인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동 총회는 지난 12일 ‘동성애에 관한 총회의 입장’을 통해 △동성결혼의 합법화에 반대 △군형법 92조 6항의 개정안 발의 반대 △동성애자들을 혐오와 배척의 대상이 아닌 사랑과 변화의 대상으로 여긴다 등 생명존중과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총회의 입장을 밝혔다.

총회는 우선 동성결혼을 합법화시키는 것이 마치 인권 선진국으로 가는 길인 것처럼 오도하는 일부 언론의 보도태도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동성결혼 합법화는 건전한 성윤리의 붕괴는 물론 건강한 가정질서와 사회질서를 붕괴시킨다”면서, “결혼은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창2:21~25)남자와 여자의 결합으로 가정을 이루고, 성적인 순결을 지키는 것이기에 동성결혼은 기독교 윤리에서 옳지 않으며 마땅히 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군형법 92조 6항은 군대라는 특수 환경의 조직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군기문란 행위와 그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라면서, “이 조항은 대다수가 남성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군대에서 동성애 성향의 상급자에게 피해를 입은 많은 군 구성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국가의 안보나 대다수 군인의 안전보다는 소수 동성애자의 자유로운 성 생활권을 주장하는 것은 법 개정의 논리적 타당성에 미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성경의 동성애 금기를 공적권위로 받아들인 총회는 동성애자를 사랑과 변화의 태도로 대해야 한다”며, 동성애자들을 혐오와 배척의 대상이 아닌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천부적 존엄성을 지닌 존재임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교회는 동성애적 끌림으로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이 하나님 앞에 그 어려움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면서, “동성애자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변화되어야 할 연약한 인간에 불과하기에 자신의 정체성을 하나님과의 관계성 속에서 완성하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총회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가르치는 결혼의 원칙을 따르려고 하는 것이지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고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