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이동석 목사)은 다문화 가정 초청 평창동계올림픽 시설 견학을 지난 14일 갖고, 57일 남은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국민적인 참여운동을 적극 전개키로 했다.

한기연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를 비롯한 회원교단 총회장 등 임원, 상임위원장과 직원 등 20여명과 안산 다문화센터에 속한 중국, 몽골, 필리핀 등 다문화가족 100여명은 버스 3대로 서울과 안산에서 각각 출발해 동계올림픽 주경기장과 주요시설이 있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개폐회식 스타디움과 스키점프 경기장 등을 둘러봤다.

이어 평창 황태마을에서 황태구이와 황태국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대관령 고령성결교회에서 개회예배를 드리고,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 시설을 미리 참관해 본 느낌을 서로 나눴다.

이 자리에서 한교연은 참가한 다문화가족 모두에게 동계올림픽 조직위 공인 올림픽 기념 털목도리와 여성용 기초화장품세트, 한과선물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에 이동석 대표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잔치일 뿐 아니라, 전 세게 지구촌 가족의 축제”라며 “한기연이 다문화가족 여러분을 특별히 초청하게 된 것은 우리가 비록 얼굴색과 국적인 달라도 주님 안에서 한 형제와 자매이기 때문에 올림픽을 앞두고 주님의 사랑을 나누기 위함”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아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성탄절을 앞두고 다문화가족 여러분들을 올림픽 시설 참관 행사로 초대하게 된 것은 모두가 각 나라를 대표하는 평화의 메신저이시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다문화가족들은 동계올림픽 조직위 파견 직원으로부터 상세한 설명과 함께 홍보체험관을 방문하는 등 올림픽 시설 참관 뿐 아니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해 강릉 서호 아쿠아리움과 한과마을에서 한과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를 체험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