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원 목사
"지구촌교회의 성장, 설교 때문만은 아닙니다”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지구촌교회(담임 진재혁 목사)의 ‘셀 컨퍼런스(Cell Conference)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분당 성전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은 이번 셀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3,000여 개의 목장으로 30,000여 명이 출석하는 지구촌교회의 셀 목장 핵심사역을 공개한다. 특히 지구촌교회의 교육지구(미취학, 어린이, 청소년), 젊은이지구(대학, 청년) 및 각 부서(선교부, 사회복지부, 예배부, 교육훈련부)들의 사역을 엿볼 수 있는 ‘전시부스’가 마련되며 ‘선택특강’도 개최된다.

뿐만 아니라 원로목사인 이동원 목사가 치유기도회를 인도하고, ‘목장교회 축제’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에게는 목장모임 소개 및 실황이 담긴 DVD와 함께, ‘목장교회 사역매뉴얼’도 제공한다. 지구촌교회 관계자는 “이번 셀 컨퍼런스는 지난 10년간 셀 교회를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비전을 꿈꾸고 그 비전을 위해 달려가는 출발점”이라며 “셀 교회의 과거를 묻고 미래를 설계하는 구별된 시간으로, 지구촌교회에도 중요한 기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셀컨퍼런스는 셀교회의 핵심사역을 엿볼 수 있는 만큼, 참가자들이 한국형 목장교회를 체험할 뿐 아니라 셀교회 전반을 이해하고 각 교회 상황에 맞게 창조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의일정을 살펴보면 첫째 날은 △우리는 왜 목장교회로 전환했는가,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목장교회, △두날개 교회비전, △목장교회란 무엇인가?, △열 두 제자 비전으로 강의와 목장교회 축제가 열린다. 둘째 날은 △팀사역의 비전, △목장교회 목자 리더십, △목장교회와 영적 성숙, △위대한 평신도 선교사, △목장교회 치유에 대한 강의와 선택특강이 셋째 날은 목장 탐방과 선택강의와 △목자의 고난과 영광의 강의가 이루어진다.

수강대상은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 신학생, 셀리더, 관심있는 평신도들이며, 인터넷 홈페이지로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비는 5월 8일(수)까지 개인 7만원, 단체 6만원, 3차 등록마감일인 5월 14일(화)까지 개인 8만원, 단체 7만원이며, 당일 등록은 받지 않는다. 선교사 및 신학생은 등록비가 2만원으로 할인되고 20인 이상 등록하면 50% 할인 된다. 또한 컨퍼런스 참석자에 한해 셀리더 세미나(셀리더 양육 심화 과정)에 참석할 수 있다.
(문의: 031-710-9341)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