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교회 세습사태에 대해 항존직들이 김하나 목사의 담임목사직 사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명성교회의 장로, 권사, 안수집사 등 항존직들은 12일 입장문을 통해 오직 복음만 자랑하고 드러내는 명성교회가 되기를 바랐다. 또 교회의 재정은 모든 성도 앞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하나님만이 교회의 참주인이심을 고백하고, 세습을 철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기쁜소식, 참된복음을 세상에 전하기에만 힘써도 아까운 이 때에, 교회의 사유화와 세습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된 것에 대해 애통한 마음”이라며, “최근 명성교회와 관련해 드러난 일련의 문제들이 천하보다 귀한 영혼들을 복음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음을 명확히 인지하고, 옳고 그름에 대해 영적으로 깨어 분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헌금을 바탕으로 한 교회의 재정운영은 그 사용계획과 목적, 내역이 정확하고 상세하게 공지되어야 하며, 다수의 성도가 공감하지 못하는 비목에 거액의 비용이 지출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더 이상은 성도들이 교회재정의 사용처를 외부언론의 보도를 통해 뒤늦게 접하는 일이 없도록 올바른 절차를 따라주기를 촉구했다.

아울러 “명성교회의 주인은 ‘오직주님’이시다. 특정한 ‘사람’이 아니면 안되는 교회, ‘나의공로’를 드러내는 이가 많은 교회라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는 교만한 교회가 된 것”이라며, “오직 예수님께서 주인 되시는 보혈의 은혜만 필요한 겸손한교회가 되도록 바로 잡아야 한다. 오랜 표어대로, 사람이 아닌 ‘오직주님’만 붙드는 우리 명성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