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평화와 선교를 위한 글로벌 제10회 세계여교역자선교대회가 미주 사단법인 국제여교역자협의회 주최로 다음달 14일부터 26일까지 그리스 디바니 아크로폴리스호텔에서 열린다.
▲ 유순임 총재.
▲ 이길자 대회장.
▲ 박금순 대표회장.

세계평화와 선교를 위한 글로벌 제10회 세계여교역자선교대회(대회장=이길자 목사)가 미주 사단법인 국제여교역자협의회(대표회장=박금순 목사) 주최로 다음달 14일부터 26일까지 그리스 디바니 아크로폴리스호텔에서 열린다.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평화하라!’란 주제로 열리는 이 선교대회는 불의와 거짓의 토대 위에서 사는 인류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를 노래하고, 닫힌 인류의 역사, 민족 간의 평화를 확인하기 위해서 열린다. 또한 전쟁과 갈등을 불식시키고, 인류 모두에게 하나님의 사랑(복음, 기쁜소식)을 선포하겠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선교대회 대회장인 이길자 목사는 “하나님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모든 장벽을 무너뜨리고 모든 분단을 극복하는 주체이다. 하나님은 모든 인간을 고립되고 폐쇄된 상태에서 불러내고 모든 적대관계에서 불러내어 사랑의 일치를 이루게 한다. 이번 선교대회는 전쟁과 갈등의 패악을 극복하고 인류 모두가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 그리고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나의 과거와 폐쇄된 고립상태에서, 모든 우월감과 열등감에서, 모든 증오와 적대관계에서, 깊은 좌절이나, 증오에서, 두려움과 욕망에서 벗어나 정의와 강물처럼 흐르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고, 세계민족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심기 위해서 이 선교대회를 준비했다”고 선교대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 대회장의 말과 같이 국제여교역자협의회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이 선교대회를 보다 알찬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부제를 ‘사랑과 평화의 노래’, ‘민족간의 평화’라고 정했다. 이 부제와 주제 속에는 종교간, 나라간, 인종간의 전쟁과 갈등으로 얼룩진 세계가 그리스도의 평화와 사랑을 노래하고, 민족 간의 화해를 도모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여교역자들이 지니고 있는 생명과 사랑을 노래하며, 세계 모든 민족에게 복음(기쁜소식)을 선포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 선교대회 대표회장인 박금순 목사는 “예수님은 잃은 양 한 마리를 찾아 가시밭길을 헤매셨다. 세계여교역자선교대회는 예수님의 세계선교의 모토인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아 세례를 주고, 그들이 정의와 사람의 하나님나라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예수님의 하나님 나라운동은 인종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인간과 하나님의 화해, 인간과 자연의 화해를 통해 모든 민족이 소통하며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데 여교역자들이 앞장서겠다”고 역설했다.

이 선교대회의 주 강사는 사단법인 민족복음화운동본부 총재 유순임 목사를 비롯하여 손선영 목사, 전영규 목사, 전종서 목사, 손평엽 목사, 김정숙 목사, 이명숙 목사, 김명자 목사, 신숙자 목사, 이향란 목사, 박금순 목사, 김신애 목사이며, 이들은 예수님의 세계화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세계민족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모든 민족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사랑과 평화를 노래하는 길밖에 없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 선교대회는 12박13일간 열리며, 이 기간에 그리스(아테네, 고린도, 밧오섬), 터키(에베소), 독일 종교개혁지 등을 순례하는 시간도 갖는다.

무엇보다도 이 선교회에는 세계 여러 나라에 흩어져서 하나님나라선교를 충실히 감당하는 여교역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쟁과 갈등의 고리를 끊고, 세계평화에 어떻게 봉사할 것인가를 다짐의 시간도 갖는다. 이들은 또 전쟁 없는 인류, 난민 없는 세계, 하나님의 창조질서 보전, 핵무기 없는 세계, 세계선교와 선교사 등을 위해서 기도한다. 특별히 전쟁과 기아로 인해 고난당하는 시리아 국민과 보다 낳은 삶을 위해 전쟁을 피해 유리방황하는 난민들을 위해서도 기도한다.

이 선교대회 주요조직은 다음과 같다.

△대표회장=박금순 목사 △대회장=이길자 목사 △선교회장=오영자 목사 △수석총괄상임회장=이형자 목사, 임은선 목사, 전예성 목사, 이봉룡 목사 △수석상임회장=김숙녀 목사, 김동순 목사, 윤옥희 목사, 장주희 목사 △부공동회장=박영옥 목사 △등록부대표=최점순 목사 △헌금위원장=강경희 목사 △봉사부 대표=윤혜경 목사 △총괄행정대표=박제운 목사 △자원봉사부=조민행 장로, 변천우 장로, 변순호 권사, 김기용 집사 △무대조명=서명진 자매 등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