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될 때까지 기도를 시켜 기도할 줄 아는 성숙한 어린이로 세워나가는데 중점
교사사명부흥회를 통해 교사들도 사명감 회복과 한 영혼에 대한 소중함 깨닫도록

▲ 김태성 목사
여름캠프를 준비하는 각 기관들의 손길이 바쁘다. 특히 19년째 어린이캠프 사역을 통해 어린들의 영성을 훈련하고 한국교회에 모범적인 캠프로 자리잡고 있는 ‘어린이은혜캠프’가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준비로 교회학교 어린이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이번 ‘2013 어린이은혜캠프’(이하 어캠)는 ‘신기한 기도의 힘’(렘33:3)이란 주제로 열리며 어린이들에게 기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기도할 줄 아는 성숙한 어린이로 세워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더욱이 캠프를 주최하는 교회학교성장연구소의 김태성 목사(소장. 사진)는 “예배 때 마다 기도에 관한 메시지로 어린이들에게 도전할 것이다. 요즘 대부분의 아이들이 우선 기도할 줄 모른다. 아니 기도하더라도 정말 말씀가운데 확신을 갖고 하는지 아니면 대충 남이 하니까 나도 하듯 주문을 외우듯 따라 하는지 모른다. 또한 자신의 인생의 비전과 꿈을 위한 기도가 없다”며 이번 기회에 기도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능력을 가르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어캠은 주제에서 나타나듯이 타 어린이 캠프와는 차별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우선 어린이들이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도운동을 일으킬 작정이다. 또한 전부터 진행되었던 교사강습회를 더욱 발전시켜 교사사명부흥회란 이름으로 교사들이 성령 충만한 가운데 아이들과 교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첫째 날 부터 어린이들은 어린이 전문 강사들을 통해 은혜를 받도록 하고, 어린이들을 인솔한 교사들은 교사 축복의 시간과 함께 찬양과 기도로 뜨거운 영성집회를 실시하여 마지막 밤에는 교사와 어린이들이 함께 성령체험 부흥회를 열어 준비된 영성으로 세상을 향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아울러 어캠은 참석한 어린이들이 맘놓고 편히 주님께 나아갈 수 있도록 좋은 환경과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수준 높은 캠프로 진행될 수 있도록 8가지 캠프 특징을 소개했다. 요약하면 △은혜 넘치는 몸찬양이다. SB 몸 찬양단의 파워풀한 몸찬양을 통해 기쁘고 은혜 넘치는 어캠만의 감동의 찬양이 이루어지며 참가교회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캠프 후에도 지속적인 찬양의 삶을 이어가도록 돕는다. △플래시 설교이다. 아이들의 눈 높이에 따른 맞춤식 설교 플래시로 어린이들이 말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성경말씀의 스토리식 플래시의 영상은 보고만 있어도 은혜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테마송 말씀 암송이다. HIP-HOP 리듬에 맞춰 랩으로 말씀을 외음으로 쉽게 말씀을 암송하게 된다. △교사반 특강과 부흥회다. 위에 언급했듯이 휴가로 인해 쉴 수 있는 시간을 뒤로한 채 한 영혼을 살리겠다고 캠프에 참여한 교사들이 다시 한번 사명감을 회복하고 교사가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 시간이다. △기도가 될 때 까지 하는 ‘품기도’이다. 단순히 한번 안아주는 기도가 아니다. 부흥강사가 앞에서 인도하고 선생님들이 눈문로 기도하며 아이들과 함께 회개하며 기도의 문을 열어가는 기도이다. △집중력 있는 교회별 기도이다. 서로를 위해, 교회를 위해, 선생님을 위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는 기도시간이다. △신나는 수영과 물놀이 △다양한 특별공연(매직버블쇼, 레크마임, 인형극) 등이다.

또한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시작과 맞춰 여러 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보통 방학이 시작되자 마자 어린이들은 여러 계획들로 바빠져 참여율 저조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최측은 강사들을 지역별로 배치하여 차질없이 캠프를 진행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 놓았다.

▲ 2012 어린이은혜캠프 광경
강사로는 박연훈 목사, 김태성 목사, 강성용 목사, 김은겸 목사, 김정환 목사, 최현민 목사, 정경열 목사, 신정의 목사, 강석원 목사, 최명진 목사, 조종제 목사, 박광보 목사, 조정환 목사, 김흥영 목사 등이 섬기며, 다양한 강사진들과 몸찬양 강사들이 2박 3일간 어린이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심어주고, 기도와 찬양 훈련을 인도한다.

어캠은 지난 19년 동안 208회차의 캠프 진행을 통하여 20여 만명의 어린이와 교사에게 강력한 영성훈련을 개최하였고, 다녀 간 교회학교는 기도운동이 일어나고 지속적 성장이 나타나 감소 속에 있는 교회학교의 새로운 부흥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있다. 어캠 일정은 7월 25일(목)부터 8월 14일까지 서울·경기·강원·충청·대전·천안·호남·광주·여수·경남·부산·울산 등의 지역에서 열리며 미리 신청하면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2013.7.25-8.9 양평, 한화리조트 / 2013.7.25-8.10 양산, 해운청소년수련원 /2013.7.25-8.7 공주, 공주유스호스텔 / 2013.7.25~8.10 화순, 도곡스파랜드 / 2013.7.29~8.2 상주, 인터콥 열방센터 / 2013.7.29-8.2 철원. 성소수양관 / 2013.7.29.-8.2 구례, 송원리조트
(문의: 02-823-5291, www.cgi.co.kr)

김영은 기자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