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

 
13장-문둥병 규례
문둥병 진단의 대한 규례이다. 특히 문둥병 초기 증상 및 그 중상에 따른 진단 방법이 자세하게 언급되었다. 여기에서 문둥병 뿐 아니라 피부병까지도 망라하여 부정하다 하였는데 이는 문둥병으로 인해 하나님의 형상이 파괴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의 마음이 문둥병자처럼 되어 하나님의 형상이 파괴됨을 걱정하여 이 땅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실 것을 보여주고 계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마음속에 사단과 사단의 악과 하나님과 이웃에게 죄지은 것을 사하여주시러 오셔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대속하셨다.


14장-문둥병 정결의식
문둥병자로 격리되었다가 완치된 자는 이스라엘 진으로 다시 들어가 하나님과의 완전한 교제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 그들은 두 차례에 정결의식을 거친 후에야 이스라엘 진으로 복귀할 수 있었다. 본장은 완치된 문둥병자의 정결 규례와 장차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땅에 들어가 정결하게 살 것을 강조했다
하나님은 제사장이 정결의식에 집전하였다는 사실을 통해서 장차 예수그리스도만을 통해서 구원이 있음을 보여준다. 문둥병 같은 우리의 질고를 담당하시려고 고난을 당하시고 채찍에 맞으시고 마지막으로 십자가에 달리시고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하게 씻어줌을 보여준다.


15장-유출 병 규례
유출 병은 특히 성기에 생기는 질병으로 성기가 약해져서 정액이나 피와 같은 체액이 무의식적으로 흘러나오는 현상을 일컫는다. 여인의 월경도 해당되고 정결법도 소개하였다. 근본적으로 인간의 부패한 몸에서 흘러나오는 것이므로 부정한 것으로 정죄되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예수께서는 문둥병과 유출병을 고쳐주셨다 동시에 우리의 마음속에 문둥병과 유출 병과 같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을 예수 그리스도 보혈과 말씀으로 치료하러 오셨다. 
 

창조회복교회 담임 장봉의 목사 010-6201-9102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