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 종 문 목사

참으로 허물 많은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시고, 구원의 은총을 베푸사 또 하루를 기쁨가운데 살아 갈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한량없는 사랑을 받은 이 죄인이 오늘도 주님께 간절히 기도하오니 부족한 종에게 주님의 크신 능력을 덧입혀 주셔서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죄악된 이 세상을 변화시켜 온전히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릴 수 있는 선한 도구로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세상은 참으로 각박하고 척박하고 참담하기 그지없습니다. 불쌍히 여기는 마음,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메말라 피폐해져 가고 있습니다. 어찌하든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남이야 죽든 말든 온갖 술수와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범죄도 서슴없이 자행합니다. 남의 눈을 속이며 사기, 횡령, 배임 등 도둑질을 일삼고, 더 나아가 강도, 살인도 망설임 없이 자행합니다. 이 세상은 온통 이기주의로 팽배해져 온갖 죄악이 난무합니다. 흑암의 세력이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아름다운 세상을 추악하게 더럽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죄인은 하나님의 자비하신 긍휼을 바라며 흑암의 세력을 물리치기 위해 오늘도 무릎으로 애통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 이 불쌍한 종에게 거짓 영인 흑암의 세력을 몰아낼 수 있도록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주님! 사단의 영인 교만함을 물리치고 하나님 영인 겸손함을 주시옵소서. 사단의 영! 거짓 영을 내 안에서 몰아내 주시어 깨끗한 영, 정직한 영이 충만케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을 밝히는 도구로 사용하여 주소서. 하나님! 내 안에 이기주의가 싹트지 못하도록 이타주의가 자리잡게 하셔서 이웃을 위해 섬김과 배품과 나눔의 삶으로 사랑을 줄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동안 보여주신 헌신, 희생, 봉사 정신으로 사랑의 모본을 따를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이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은혜와 은총을 부어 주사 죄악이 관영하는 참담한 이 세상을 아름다운 하나님의 나라로 이루어가는 도구로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이 죄인은 주님이 함께하여 주시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연약하고 부족하고 우매한 이 죄인이 주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립보서2장5절)

하나님! 사도 바울이 고백한 것처럼 이 죄인에게도 예수의 마음을 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이 내 안에 계셔야 주님의 능력이 임할 줄로 믿습니다.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4장13절)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루를 또 허락 하셨사오니 말씀에 의지하여 이 세상을 따르지 않고 복음의 열정으로 오직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데 온 힘을 쏟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12장2절)

예장 통합피어선 증경총회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