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퀴어반대대책본부(인천퀴대본)가 지난 8일 동인천역 광장에서 벌어진 퀴어축제 주최측과 이에 반대하는 측의 충돌과 관련, “인천동구청의 광장사용 불허 결정에도 무리한 집회를 강행했다”며 인천퀴어축제조직위를 강력 규탄했다. 또 정의당을 향해서도 “조직위를 감싸고, 정치적으로 이용해 정당의 인기를 유지하려 한다”며, 지적했다.

인천퀴대본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해 시민의 의견을 대변해야 하는 정당이 동성애자라는 일부 사회구성원들만의 입장만을 받아들이고, 대다수 인천시민의 반대의 의견은 배척하고 무시하는 편향적이고 비민주적인 행태를 보이는 데에 통탄을 금할 수 없다”며, “건전한 성적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과 일부 장애인을 성소수자 축제라는 명분으로 미혹하고 축제라는 명분으로 성적일탈을 국민들에게 강요했다”고 성토했다.

앞서 인천퀴대본은 행사 전 인천퀴어개최를 반대하는 뜻을 1만명이 넘는 탄원서로 인천시장과 인천동구청에 탄원서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천퀴대본은 조직위를 향해 대다수의 국민이 원치 않는 동성애를 옹호 조장하며 국민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사회질서를 어지럽히는 퀴어축제를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성소수자에게 단 한 번도 법으로 규제나 차별을 시행한 적이 없는 국가”라면서, “성소수자가 억압 받고 자유를 구속당한다는 억지 코스프레로 국민과 언론을 유혹하고 속이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인천퀴대본은 또 퀴어축제를 싫어하면 ‘혐오’라는 단어를 사용해 인천시민을 모독하는 망언을 중지해 줄 것도 요구했다.

이에 “내년에 다시 축제를 시도한다면 어린 청소년들을 앞세워 뒤에서 숨지 말고, 축제의 주동자인 조직위원들이 직접 나타나기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을 선동질하는 작태를 멈추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정의당을 향해선 “동성애를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뜻에 반해 동성애를 확산시키고 합법화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있다”고 규탄하고, “퀴어축제를 통해 아직 성관념이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동성간성관계를 경험하고, 에이즈에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며 퀴어축제를 확산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밖에도 인천퀴대본은 동구청이 안전상의 문제로 퀴어축제를 불허한 결정에 대해 ‘옳은 결정’이었음을 밝히고, 동구주민들의 민심을 알고 있었던 구청장의 혜안과 구청직원의 소신행정이 빛난 결과였다고 평가했다.

끝으로 이들은 정의당이 표와 인기를 얻기 위해 편중된 행보에서 벗어나 다양한 구성원의 소리를 수렴해 진정으로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정당이 되기를 촉구했다. 이를 위해 인천퀴어축제 개최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사회통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정당으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길 바랐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