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헌 철 목사

나라가 이렇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라며, “이 나라를 이끌고 있는 지도자들의 이념과 사상의 문제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18대 대통령후보 공약에 낮은 연방제를 공약했었다. 이 현실을 위하여 사회주의 헌법개헌, 나아가 연방제로 이끌어 가고자 하고 있다는 우려의 소리가 많다.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차별금지법(성소수, 종교, 사상)을 입법화하여 예수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주이심을 전하거나 공산주의나 동성애 등을 지적하면 범죄자로 제재를 받게 하고자 하고 있다. 결국 복음 증거를 막고자 하는 사탄의 음모이다.”라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노골적인 정치적 반대 의사를 피력하는 것으로 보여, 기도회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국민의지지 속에 선출된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19대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사탄’ 운운함은 대다수 대한민국 국민을 모독하는 언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필자는 동성교, 동성혼 등을 반대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도 ‘국제앰네스티’ 등 국제사회의 의견을 묵살하기는 쉽지 않으리라 생각 합니다. 또한 아직 법제화가 되지 않은 것이니, 법제화 할 때 그 지지자들(국회의원들)에게는 표를 주지 않을 자유가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 일을 현 대통령이나 특정정당 등을 지명하여 그들이 적극 밀어붙인다는 식으로 무차별 비판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본다. 그러한 법의 법제화도 국회에서 하지요? 그러니 여야를 구별하지 말고 국회의원들에게 말해야 맞지요. 군사독재국가도 아닌데 어찌하여 대통령 마음대로 정하는 것 같은 표현하는지 납득이 안 간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하여 “성소수자(LGBT) 권리를 지지하였으며, - 그의 성향은 극우적인 면모가 있지만, 진보나 보수라기보다는 포퓰리즘에 가깝다는 것이 중론이다”(출처 : 위키백과) 라고 합니다. 그런데 왜 그를 향해서는 동성애자(同性愛者) 라고 하지 않으시지요? ‘사탄’ 운운 하시지 않지요?
또한 예를 든다면 ‘이명박’ 대통령이 사찰에 가서 합장하였을 때 교회에 장로자격 없다고 면직 시키라고 하셨나요? ‘박근혜’ 대통령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반대 하셨나요? 그러함에도 여러분은 여러분이 주장에 절대적 지지를 하지 않으면 ‘사탄’ 운운 할 수 있나요?

대한민국 기독교가 개혁, 정통, 보수, 등을 외쳐 오면서도 한 편으로는 사이비교주(최OO)에게 붙어 놀아나거나 굴종한, 내노라 했거나 하는 일부 교계 지도자들의 뻔뻔함을 향하여 회개를 촉구 한 일이 있었나요? 따라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기도회,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언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정치적 판단 등은 삼가 하는 자세로부터 기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군사독재 하에서는 절대 용납되지 않을 광고내용을 볼 때에 여러분이야 말로 민주주의 혜택을 최대로 누리고 있다고 봅니다.

대한민국은 엄연히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헌법이 있는데 복음증거를 막는 사탄의 음모라니요? 지금 대한민국 정부가 독재국가 입니까? 공산주의 국가 입니까? 민주주의 국가 입니까? 여러분이 큰돈을 들여서 전면광고를 할 수 있는 것 자체만 보아도, 현 대한민국 정부의 민주주의 국가가 맞습니다. 그리고 사탄 운운 하는 것 역시 민주주의 국가 맞습니다. 온갖 표현을 마음대로 광고하고 (선동)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니 지금의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 맞네요! 여러분이야 말로 민주주의 혜택을 가장 많이 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한복음 8:44).

한국장로교신학 학장•본지 논설위원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