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세웅 총회장
“계파를 초월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교단의 정책운영에 반영하고, 분열과 갈등으로 초래된 정체와 퇴보의 역사 고리를 화해와 대 탕평책으로 끊도록 노력하겠다. 지역과 계파, 세대를 초월한 교단의 능력 있는 숨은 인재를 발굴해 합리적인 인사정책으로 성결인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교단으로 만들어 가겠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제92회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된 나세웅 목사(신림동중앙교회)는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다윗처럼 주님의 마음에 합한 성결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나 총회장은 먼저 교단부흥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성결인 전도대회와 함께 한국성결교회 연합성회를 추진해 교단의 연합과 영적 부흥운동을 일으키고, 한국성결교회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높일 뜻을 밝혔다. 또한 총회의 숙원사업인 총회회관 건립을 위해서도 총회회관건립 추진위원회를 설치할 것도 밝혔다.

이와 관련 나 총회장은 “성결인 전도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국교회마다 부흥성회를 지원해 영적부흥운동과 교회성장을 적극 실천할 것이다. 전국 지방회별 연합부흥성회를 개최하도록 지원해 교단의 연합과 부흥운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나 총회장은 복지 비전을 위해서도 목회자 최저생계비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총회와 의료기관의 협약체결로 목회자와 선교사, 성도들의 의료지원을 통한 의료복지 실현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특히 예성사회복지법인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사회복지시설 운영 및 복지시설을 준비 중인 교회를 위한 운영상담 및 지도 컨설팅 사업도 추진한다.

또한 나 총회장은 선교 비전과 관련해서도 “예성 선교사대회를 열어 선교사들의 재충전과 선교지원을 강화하고, 문화예술, 스포츠 선교를 위해 문화체육위원회를 설치할 것”이라며, “성결문화예술제를 개최해 문화선교진흥과 교단의 연합 및 위상을 높여 나갈뿐 아니라 예성아시아의료봉사단 프로젝트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매년 시행하는 목회자평생교육을 성결대학교와 협력해 더 질 높은 교육으로 강화시키고, 교회학교 부흥과 교회학교의 전문적인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교회학교 교육사업을 전개하는 등 교육비전의 목표달성을 위해서도 앞장선다.

나 총회장은 “총회와 산하기관의 현안과 발전을 위해 총회정책발전위원회를 설치하며, 교단 로고를 공모해 현 시대에 맞는 로고를 제작해 교단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교단발전과 함께 화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성결교회 모든 이들의 적극적인 기도와 관심이 필요하며, 교단을 정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섬길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나세웅 목사
생년월일 1949년 8월 20일
시무교회 신림동중앙교회
학       력 성결대학교 신학과 졸업(14기)
               개신대학원대학교(실천신학전공)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졸업(사회복지 전공)
               숭실대학교 기독학대학원 목회상담 전공
               Trinity Theological College & Seminary(D.D)
교단경력 서울남지방회장 3회 역임
               예성은급재단이사장(현)
               예성부흥사회 대표회장 역임
               예성 남전도회전국연합회 부장 역임
               예성 총회 제89회 서기 역임, 제91회 부총회장
교계 및 기타경력 성결부흥운동협의회 대표회장 역임
                            웨슬리 교회지도자협의회 상임회장(현)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이사(현)
                            한국성결교회연합회 공동부회장(현)
                            관악구 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현)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