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유권자연맹이 창립되어 여야를 구분하지 않고, 기독교적 가치를 존중하며 실천하는 정치인을 지지·발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여야를 구분하지 않고, 기독교적 가치를 존중하며 실천하는 정치인을 지지·발굴하겠다’는 기치를 내걸고, 기독교유권자연맹이 창립됐다.

기독교유권자연맹 창립감사예배가 지난 10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강당에서 ‘교회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란 주제로 드려졌다.

동 연맹은 남북문제를 중심으로 보수와 진보의 극심한 대립, 장기적인 경기침체, 도덕적·윤리적 타락으로 인한 한국교회의 존립 위기 등을 극복하고, 기독교 유권자들의 성경적 가치를 정치권에 반영키 위해 태동됐다.

연맹은 이를 위해 기독교의 존립을 위협하거나 기독교적 교훈을 부인하고, 왜곡하면서 반사회적 가치나 이념을 가르치는 것을 반대하는 일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또 기독교인들로 하여금 기독교적 가치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어 우리 사회가 자유롭고 평등하며 서로 사랑하는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 ‘높이기도 낮추기도 하시는 하나님’이란 제하로 말씀을 선포한 전용재 감독(전 기감 감독회장).

이날 예배는 원팔연 목사(기성 증경총회장)의 인도로 남상훈 장로(한국장로회총연합회 대표회장)의 기도와 전성원 장로(전 한기총 공동회장)의 성경봉독(삼상 2장 2-10절), 전용재 감독(전 기감 감독회장)의 ‘높이기도 낮추기도 하시는 하나님’이란 제하의 설교 순서로 진행됐다.

전용재 감독은 “우리는 역사를 잃어버렸다. 지금 건국일도 정하지 못하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잃어버렸다. 그러니 두려움을 모르고 살고 있다”면서, “정치인들은 정교분리라는 이름으로 종교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이를 못하도록 기독교유권자연맹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영옥 학장(전 경기도 국제대학장)이 경과를 보고하고, 제성호 교수(중앙대 법과대)가 창립취지문을 낭독했다.

▲ 기독교유권자연맹은 기독교의 존립을 위협하거나 기독교적 교훈을 부인하고, 왜곡하면서 반사회적 가치나 이념을 가르치는 것을 반대하는 일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연맹은 창립취지문을 통해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누란의 위기에 처해 있다. 남북문제를 중심으로 모든 일에 사사건건 충돌하는 보수와 진보의 대립으로 대다수 국민들은 두려움에 떨고 있고, 저성장에서 오는 각종 경제 문제로 많은 국민들이 걱정하고 있으며, 보편적 사회복지 혜택의 오남용으로 인해 국고가 낭비되고 있다”며, “특히 동성애자 차별금지의 근거가 되는 국가인권법 2조 3항으로 인해 기독교의 도덕적, 윤리적 교훈이 무너질 조짐이 있어 교회 존립의 근거가 흔들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길은 기독교적 가치를 준수하는 정치인들을 발굴, 지원해 그들로 하여금 상호관용, 상호협력, 권력 사용의 절제를 근간으로 하는 한국정치의 민주화, 선진화가 이뤄지도록 그들을 뒷받침하는 것임을 깨닫게 됐다”며,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적 가치 기준을 갖고 투표를 통해 정치인들을 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호소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결론을 얻게 됐고, 이일을 하고자 기독교유권자연맹을 창립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예배에서는 또한 박위근 목사(예장통합 증경총회장)와 류태영 장로(농촌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 정근모 장로(전 과기처 장관)가 격려사를, 고시영 목사(세기총 증경대표회장)와 유중현 목사(예장백석 증경총회장), 정서영 목사(세기총 대표회장), 엄신형 목사(전 한기총 대표회장)가 축사를 각각 전했다.

▲ 기독교유권자연맹의 창립을 축하하고 있는 정서영 목사(세기총 대표회장).

아울러 김춘규 장로(전 한국찬송가공회 이사장)가 내빈을 소개하고, 이영한 장로(공동집행위원장)의 광고와 김요셉 목사(한교연 증경대표회장)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주요 조직으로는 △상임의장에 박위근 목사, 김선규 목사, 전용재 목사, 김요셉 목사, 원팔연 목사, 엄기호 목사, 유만석 목사, 윤석전 목사, 윤희구 목사, 엄신형 목사, 황인찬 목사, 정서영 목사, 고시영 목사, 유중현 목사, 황우여 장로, 전용태 장로, 김범열 장로, 신명범 장로, 하태초 장로, 박경진 장로, 정금출 장로 △공동의장에 각 교단 대표적 목회자와 장로 △고문에 교계 원로 목회자와 원로 장로 △자문위원에 교계에서 활동하는 목회자와 장로 △공동집행위원장에 각 교단을 대표하는 장로 등이 선임됐다.

특히 각 분야별 특별위원장으로는 △시민사회협력위원장에 김정수 대표 △기획위원장에 이효상 목사 △해외특별위원장에 신광수 목사 △언론대책위원장에 심만섭 목사 △인권위원장에 김규호 목사 △정책위원장에 제성호 교수 △법률지원단장에 전우현 교수 △역사문제위원장에 박명수 교수 △환경분과위원장에 김정주 교수 △문화예술위원장에 김문애 교수 △대외협력위원장에 오응환 교수 △사회복지위원장에 박은숙 교수 △학원대책위원장에 서영림 교장 등을 선임하고, 각 지역별 시도지부장도 각각 세웠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