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불우한 환우를 위해 써달라며 성애병원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여의도순복음교회 제공)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위임목사)의 소외된 이웃사랑 실천은 새해에도 계속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지난 11일 의료법인 성애병원을 찾아 교회를 대표해 기금 1억원을 전달하고, “불우한 환우들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성애병원의 개원 51주년을 맞아 가진 이날 전달식에서 이 목사는 “의료선교는 한국 기독교역사에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교회가 해야 할 일로 여기고 계속 해온 사역”이라며, “우리 교회와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성애병원에 조금이나마 의료비를 전달해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성애병원 김석호 이사장은 이 목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면서 “병원 발전기금을 기부해서 불우한 환경에 처한 환우들의 진료비를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고 병원 발전에 기여해주어 감사한다”고 답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016년에도 성애병원에 5,000만 원을 기부해 몽골, 모나코, 아프리카 난민 등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들과 미혼모 시설, 기초생활수급자, 선교사 등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성애병원재단 장석일 의료원장, 성애병원 심상준 병원장을 비롯해 여의도순복음교회 김이규 장로 등이 동석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