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기독교 보수교단 총연합회(총회장 박만규 목사)는 제27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지난 17일 오전 신현영광교회에서 드리고, 흔들리는 한국교회에 버팀목이 되길 바랐다.

 
신임 총회장 박만규 목사는 “새해를 맞이해 밝은 미소로 달려가는 새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부족한 종이 제27대 인천광역시 기독교 보수교단총연합회 총회장을 취임하게 됨을 무겁게 받아들이면서 주님의 뜻을 따라서 합당하고 뜻있게 이어갈 수 있도록 회원들의 기도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 목사는 또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 되었다’는 바울의 고백이 저의 고백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을 섬기겠다”고 덧붙였다.

 
1부 예배는 공동회장 곽두희 목사(인천제일교회)의 사회로 증경총회장 김민교 목사(임마누엘교회)의 대표기도, 서기 천창대 목사(하늘소망교회)의 성경봉독, 신현영광교회 중창팀의 특송, 증경총회장 안길선 목사(새인천교회)의 ‘바람직한 보수교단’이란 제목의 설교, 증경총회장 박준택 목사의(하늘샘교회) 축도로 드렸다.

 
안길선 목사는 “이시대가 복음으로 무장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한국교회는 혼탁한 상황이다. 이러한 때에 보수교단이 중심을 잡아 한국교회와 인천에 버팀목이 되길 소망한다”면서 “오직 주님이 이끄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일을 최선을 다할 때 흔들리는 한국교회에 버팀목이 되는 역사가 일어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안 목사는 △예수그리스도로 굳은 단결력 △예수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왕성한 활동력 △예수그리스도 안에서의 진실성 등이 있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안 목사는 또 “보수교단은 문제는 정체성에 있다. 움직이질 않는다. 복음을 위해 한국교회를 죽고자하는 순교신앙을 펼칠 때”라면서 “신앙을 지키고 어려운 고비를 이기길 바란다. 하나님의 주신 사명을 가지고, 기도 안에서 승리하는 보수교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부 이·취임식은 사무총장 이만용 목사(연희제일교회)의 사회로 공동회장 박수병 목사(대흥교회)의 기도, 적전총회장 이웅세 목사(세계로교회)의 이임사, 회계 전종진 목사(보라교회)의 총회장 소개, 신임 총회장 박만규 목사의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웅세 목사는 “짧은 기간이지만 일을 해보니, 혼자는 안 된다 것을 알았다. 총회장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은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다”며 “금년은 3.1절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고, 국가 인권법과 차별금지법 등이 통과될 가능성이 많은 시점이다. 이러한 때에 우리 보수교단총연합회가 더욱 앞장서야 한다. 훌륭하신 신임 총회장 박만규 목사에게 진력을 다해 협력해 이러한 일들을 잘 감당하길 바란다”고 이임사를 밝혔다.

또한 이웅세 목사와 신현영광교회 교우일동이 취임패와 꽃다발을 증정하고, 증경총회장 고창곤 목사(영락교회 원로)가 권면을, 증경총회장 지개진 목사(새에덴교회)가 격려사를, 연합개혁연합총회 총회장 이강익 목사(대광교회)가 축사를 전했다. 더불어 사무총장 이만용 목사의 광고와 증경총회장 최완수 목사(가좌중앙교회)의 오찬기도로 이날 행사를 마쳤다.

 
인천광역시 기독교 보수교단 총연합회 조직은 △증경총회장 최성규 목사, 조석연목사, 전석도 목사, 임헌승 목사, 장원기 목사, 김순갑 목사, 김기복 목사, 안길선 목사, 고창곤 목사, 김찬양 목사, 신덕수 목사, 김준환 목사, 최완수 목사, 박준택 목사, 고재윤 목사, 최형식 목사, 박재근 목사, 김길수 목사, 지개준 목사, 정일량 목사, 안태준 목사 △명예총회장 김민교 목사 △직전총회장 이웅세 목사 △총회장 박만규 목사 △공동회장 진유식 목사, 김경석 목사, 강기선 목사, 성경모 목사, 장상길 목사, 이철호 목사, 박수병 목사, 윤양표 목사, 김갑식 목사, 김세광 목사, 곽두희 목사 △부회장 현문근 목사, 심권호 목사, 이상구 목사, 박장용 목사, 한효상 목사, 천재홍 목사, 김형찬 목사, 이창복 목사, 김기성 목사, 박병화 목사, 서상운 목사, 김철기 목사, 김흥수 목사, 주기수 목사, 심칠보 목사 △사무총장 이만용 목사 △협동총무 신정웅 목사, 윤광석 목사, 최원영 목사, 김망규 목사, 천창대 목사, 박준석 목사, 김오열 목사, 윤현중 목사, 이선한 목사, 오대환 목사, 백승웅 목사, 양진만 목사 △서기 천창대 목사 △회계 전종진 목사 △감사 지개진, 정일량 등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