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진오 목사
‘성령의 음성 듣기’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임상발표로 주목받고 있는 ‘성령의 음성 듣기 실천신학 강좌’가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성령사역자실천신학회’를 이끌며 성령의 음성 듣기를 통해 목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청하고 있는 정진오 목사(세계성령교회 담임. 사진)는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케 하고 은사와 열매 등 그리스도인 삶의 추진력을 가능케 한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이라면 성령의 음성을 듣는 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하물며 목회자들의 ‘성령 음성 듣기’는 목회영성의 필수이며 교회부흥의 요소이다. 또한 상담과 전인치유 등 신앙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며 성령의 음성 듣기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체험의 필요성을 알렸다.

이번에 진행된 ‘성령의 음성 듣기 실천신학 강좌’ 역시 뜨거운 열기와 더불어 향후 강좌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했다. 정 목사는 성령의 음성 듣기를 위해 상담학박사(Ph D)와 신학박사(Ph D)를 취득하는 연구를 거듭했고 결국 ‘성령의 음성 듣기’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의 열매를 맺게 되었다. 국내에서는 성령의 음성 관련한 최초의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였으며, 성령에 대한 삼위일체의 이해, 성령세례에 대한 성서적인 관점, 성령은사 및 성령의 음성에 대한 다각도의 전개, 종교체험의 긍정적·부정적 특성을 제시했다.

최근에는 성령의 음성 듣기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를 책으로 엮어 성령의 음성에 대한 신학적 이해와 종교적 체험에 대한 이해, 그리고 성령의 음성 듣기에 대한 목회상담학적 함의를 알기쉽게 기록해 놓았다.
(문의: 010-4475-0675)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