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

 
20장-치명적 범죄[사형 규례]
이방인의 악한 풍습을 본받지 말라는 경고이다. 우상 숭배, 마술, 근친상간 등의 죄악을 경계하라는 경고이다 이 경고를 범한 자들에게 내릴 하나님의 형벌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었다.
하나님은 이러한 치명적인 범죄도 사해주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셔서 성령을 회방 하는 죄 이외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려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셨다.
성령(말씀)을 회방 하는 죄는 하나님의 말씀의 껍질만 먹이는 것이 성령을 회방 하는 죄다.

21장-제사장 규례[거룩]
제사장 정결을 비롯한 제사장의 자격 및 행실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다. 나아가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정결 규례를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먼저 제사장이 정결해야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정결을 위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이 정결하니 너희도 정결하라고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돌아가셨다 이 사실을 인정하고 믿고 회개 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준다


22장-성물 규례[서원제]
성물에 관한 제사장의 태도와 하나님께 완전한 제물을 바칠 것에 관한 규례들이다. 이는 모두 성도의 존엄성을 보존하기 위한 하나님의 조치였다. 구약의 제사장들은 이스라엘의 공동의 신앙체의 종교 지도자로서 하나님의 율법을 백성들에게 가르치고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 간에 중보자 역할도 했다.
하나님은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구약 말씀을 완성하시고 또 새로운 계명으로 율법을 완성하시고 또 새 언약도 주시고 본인이 완전한 제물이 되셔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확실하게 하나님과 인류 사이에 막혔던 담을 허시고 중보자 역할을 하시고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셨다.


23장-7대절기의 성결
거룩한 절기의 율법이다. 이제 모든 절기를 종합적으로 취급한다. 이는 각 절기가 함축된 상징적인 의미와 구속사적 중요성을 이스라엘에서 지켜진 공식 절기들이 모두 열거되었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경배하고 찬양 드리는 방법을 절기를 통해 받으셨는데 이제는 이 모든 것이 단 한 번에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완성됐기 때문에 예수를 믿고 행하는 것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요 경배 드리는 것이다.


24장-등.진.자
등잔과 진설병에 대한 규례 와 여러 가지 살인죄와 상해죄에 대한 배상법의 구체적으로 언급되었다. 애굽인 아비와 슬로밋이라는 유대여자 사이에 태어난 자가 하나님의 이름을 훼방하다가 징계를 받아 죽은 사실을 언급하였다.  하나님은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천국 갈 사람은 예수 믿고 성령 충만으로 기름준비하고 등을 밝혀 세상의 빛이 되라고 또한 성령을 훼방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진설병은 성소에 진설하는 누룩을 넣지 않은 떡으로 12개로 되어있다. 이는 예수그리스도의 순결하심을 의미한다.

창조회복교회 담임 장봉의 목사/010-6201-9102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