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교회(담임목사 오병철)가 지난달 30일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를 방문해 생명나눔 후원금 448만 2,000원을 전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쁨을 함께 했다.

6년째 변함없이 생명나눔 후원금을 전달한 삼동교회의 이번 후원금은 지난 21일 드린 부활주일 예배 헌금으로 마련됐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삼동교회는 60여 년의 역사 속에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섬기는 일에 힘써온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지난 2014년부터는 해마다 본부에 부활절 헌금을 기부하며 생명나눔 사역에도 앞장섰다. 첫해 280만 원의 헌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이듬해 330여만 원, 그리고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는 매년 420만 원이 넘는 액수를 기부하는 등 해가 갈수록 후원금액도 늘었다. 담임목사의 제안에 따라 2014년 처음 시작된 일이 이후에는 성도들이 먼저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함께하자는 의견이 모인 것. 그 결과 지금까지 전달된 후원금 총액만 2,400만 원에 달한다.

삼동교회 오병철 목사는 “‘생명나눔’이라는 잘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하나 얹는 것뿐이라고 생각한다”며 “부디 장기부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에 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한 번도 힘든데 매년 꾸준히 따뜻한 마음을 모아줘 감사하다”면서 “부활의 기쁨이 담긴 소중한 섬김인 만큼, 그 섬김을 받게 될 이들에게도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생명나눔 후원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들을 위한 이식수술비 지원 및 만성신부전 환자들의 쉼터인 제주 라파의 집 시설 지원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