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이 L목사의 비성경적인 행위에 대해 교단 이대위에 공개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

“소지행위를 무속행위로 보면 그리스도인이 아닌가”, “교단의 이단기준을 명확히 밝혀라”

지난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본부 앞은 소지행위와 나비장식 등의 무속행위에 대해 이를 중단하길 요청했을 때 ‘나는 목사다’란 제목의 칼럼을 통해 ‘이것을 마치 무속행위로 보는 사람은 철저하게 미신이나 무속을 믿는 사람이지 그런 사람은 결코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없다’고 밝힌 이천 시온성교회 L목사를 성토하는 목소리가 쩌렁쩌렁 울렸다.

평일이 아닌 토요일임에도 시온성교회 성도들은 질서정연하게 도열해 교단을 향해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소지행위 등 비성경 행위에 대해 처벌은커녕, 이를 따르지 않는다고 바른 신앙을 지키려는 성도들을 처벌하는 기성총회의 재판위원회를 압박했다. 또한 비성경(이단성) 고발의 성경적 판단유무에 대해 답을 주지 않는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를 향해서도 양심과 책임을 지고 문서로 명확하게 답변을 하길 공개 요청했다. 아울러 이단성 고발내용에 대해 성경적 또는 비성경적 유무를 사안별로 공개해 주기를 촉구했다.

앞서 동 교단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는 담임목사의 비성경적 행위가 발단이 되어 2년 여 째 내홍을 겪고 있는 이천 시온성교회와 관련, 담임 L목사에 대해 ‘이단성이 없다’고 최종 결론을 내려 공분을 산 바 있다.

교단 이대위의 ‘L목사는 이단성이 없다’는 판단에 성도들은, “(L목사가) 자신의 행위에 문제 있었음을 전혀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반문하고, “각서에 따라 그러한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은, 잘못을 인정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지위 보존을 위해 안 하고 있는 것”이라고 전면 반박하고 나섰다. 더불어 이들은 총회 이대위가 고발에 대한 처리 결과를 공식적으로 통보해 오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불만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 교단의 이단기준에 대해 명확하게 밝히길 촉구하는 시온성교회 성도들.

이날 총회본부를 찾은 것도 같은 맥락으로 이들은 ‘한국기독교연합이 비성경적이라한 목사를 성결교단은 감싸고 옹호하니 기성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비성경이 이단이 아니면 기성총회 이단기준은 무엇인가’ 등 대형플랜카드와 ‘교단헌법 따라서 공정재판 했는가?’, ‘편파재판 기성총회 책임자는 회개하라’, ‘사람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 바라보자’, ‘기독교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니면 누구의 가르침인가’,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게 거듭남이 맞는가’ 등 손 피켓 등을 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소지행위가 성경적이며 이를 무속행위로 보면 그리스도인이 아닌가 △땅에 속한 배추벌레가 하늘에 속한 나비가 되는 것이 거듭남인가 △소망나무를 만들고 기도제목을 나무에 매다는 것이 성경적인가 △기도제목, 병명 등을 적어서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날리는 게 성경적인가 △주께 맡기라는 뜻은 던져버리라는 뜻으로 기도제목(예: 우울증)을 쓰고 기도하고 나면 휴지통에 던져버려야 기도가 이루어지고 다시 찾아가면 이루어지지 않는가 △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말하지 않는다면 누구의 가르침을 말하는가 △목사가 영적인 아버지이며 성경에 영적 어머니도 나오는가 △강단에서 저주와 협박이 난무하는 설교가 성경적인가 △기도 후에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도 없이 목사의 축도로 끝을 맺는 기도가 성경적인가 △안식일은 토요일이라는데 맞는가, 기성의 안식일도 토요일인가 △교구, 구역 등을 00그룹이라고 하는 교회가 기성에도 있는가 △사회법은 사실과 증거가 중요하지만 성결교단법은 필요 없는가 등 30여가지 비성경적인 내용에 대해 교단 이대위가 사안별로 답변해주길 공개 요청했다.

한편 이들은 총회 직전까지 총회장 및 장로부총회장, 이대위원장의 교회에서 시위를 전개할 예정이며, 총회 당일에도 서울신대에서 시위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더불어 8개 교단 이대위원장들에게도 L목사의 비성경적인 건에 대해서 질의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