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함교회 강하룡 목사가 이전에 출간했던 <하나님의 시그널>를 초신자•새신자를 위해 용어와 사례를 초신자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정하고, 어려운 내용들은 뺀 <하나님의 뜻, 어떻게 알 수 있을까?(브니엘)>를 출간했다.

이 책은 많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는지 모호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상황에서 그 모호함에 선명한 빛을 던져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성도들이 이해하고 적용하기 쉽도록 다양한 사례를 풍부하게 실었다.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 기독교 역사 속 인물의 이야기, 저자의 저자 주변 사람들의 실제 사례를 가감없이 담아냈다.

또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단순 나열식이 아니라 세 그룹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보편적인 영적 방법, 자연적인 방법, 특수한 영적 방법이라는 기준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에 강하룡 목사는 “하나님은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신다”며 “하나님은 직접 개입하셔서 초자연적인 기적을 베푸시는 방식보다 자연의 법칙을 기본으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신다”고 밝혔다.

강 목사는 또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나가다 보면 분명히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선명하게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하룡 지음/ 224쪽/ 값 12,000원/ 브니엘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