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은 2019추수감사절 및 이사장•이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이사장에 신신묵 목사가 취임했다. 이들은 한국교회의 변화와 부흥을 위해 헌신 할 것을 다짐했다.

▲ 이사장 신신묵 목사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은 2019추수감사절 및 이사장•이사 취임감사예배를 지난 20일 기독교연합회관에서 드리고, 새 이사장에 신신묵 목사가 취임했다. 또한 이날 예배에서 원로목회자들은 한국교회 변화와 개혁, 부흥을 위해 헌신 할 것을 다짐했다.

동 목회자재단은 교단과 교파를 초월, 여성목회자와 목회자 사모를 포함한 모든 목회자의 모임으로 한국교회 복음에 앞장서 나가는 원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것을 목표로 창립됐다. 또 급증하는 원로목회자의 생활과 신앙에 대한 문제를 후원하고, 복지와 건강을 위한 연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동 목회자재단은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원로목회자들의 복지시설 확충과 은급비도 받지를 못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로목회자들을 후원회를 통한 경제적 지원과 여가와 봉사활동을 위한 자료 및 정보제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새 이사장에 취임한 신신묵 목사는 “평생 하나님나라선교를 위해 헌신한 원로목회자들은 마땅히 한국교회로부터 어른대접을 받으면서, 보다 건강한 삶을 누려야 한다. 이를 위해 모든 힘을 결집해 나가겠다”면서, “특히 원로 목회자들이 건강한 삶과 지속적인 신앙생활을 위해 복지시설 확충을 비롯한 후원회를 통한 경제적 지원, 원로목회자에게 맞는 선교프로그램 지원 등의 사업을 실천하는 일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동목회자재단 이사회조직은 다음과 같다.

△명예이사장=림인식 목사 △초대이사장=임원순 목사 △이사장=신신묵 목사 △이사=강진문 목사, 김동권 목사, 김명혁 목사, 김윤기 목사, 김재용 목사, 김진호 목사, 문세광 목사, 박정근 목사, 송용필 목사, 이용규 목사, 지덕 목사, 최병두 목사, 황수원 목사 △서기=한창영 목사 △회계=이홍규 목사 △상임이사=이주태 장로 △실행위원=문세광 목사(위원장), 박재묵 목사, 임화영 목사, 김근배 목사, 박장욱 목사, 신동진 목사(이상 부위원장) 현광희 목사(총무) 조병완 목사(부총무) 김종화 목사(서기) 이명숙 목사(부서기) 이순덕 목사(회계) 이경애 목사(부회계) 오세영 목사, 박상덕 목사(이상 감사) △위원회 위원=김화자 목사, 문무엘 목사, 박화자 목사, 서태봉 목사, 우종완 목사, 장정국 목사, 정귀례 목사, 조재례 목사 △위원회 회원=곽문자 목사 등 33명.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