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온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 사태로 인해 국민들이 기성 교회의 예배와 모임마저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어 위기다. 이런 상황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섬김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교회가 있어 화제다.

▲ 최상현 목사.

위기를 오히려 전도의 기회로 바꾼 교회는 바로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소재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소속 행복한교회(담임 최상현 목사)다. 이 교회는 2월 마지막 주간에 코로나19에 대한 지역 섬김의 일환으로, 지역 상가들과 교회 소독을 격일로 실시했다.

물론 시에서 소독을 실시하고 있지만, 교회가 앞장서서 구석구석 속속들이 소독을 해줘서 지역주민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자칫 신천지 때문에 전도의 문마저 막힐 위기였지만,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섬김과 봉사로 채워줘 오히려 점수를 얻은 셈이다.

이에 최상현 목사는 “교회가 지역을 섬기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교회는 물론 주변 상가들까지 일일이 방문해 소독해 주고 있다”며, “소독액을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 받아 많은 예산이 필요하지도 않고, 소독기 역시 비싸지 않게 구입 할 수 있어 규모가 큰 교회나 작은 교회나 혼자서도 넉넉히 할 수 있는 일이고 의외로 대단히 좋아하고 반응도 엄청나다”고 말했다.

최 목사는 또 “교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도를 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일들”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교회가 이러한 사역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교회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믿는 자의 수가 더해지는 은혜가 임할수 있기를 기도하자”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