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교회가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주일예배를 온라인예배로 전환하고,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나라와 민족의 치유와 회복을 뜨겁게 기도했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주에 이어 금일도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드리고,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나라와 민족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이는 성도들과 일반 시민들의 안전을 우선하고, 코로나19와 관련해 확진환자가 7천여 명이 넘어서며 사망자가 늘어나는 현 상황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조치로, 사랑의교회는 모든 주중의 양육, 훈련, 공동체 사역 역시 오는 14일 이후로 순연하는 등 코로나19 현안과 관련해 모든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날 주일 예배(1-4부)는 SaRang On 유튜브 채널과 SaRang TV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생중계 됐다. 지난 주일 온라인 주일예배 생중계에 교회 홈페이지 인터넷중계(2만), 유튜브 중계(2만1천)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그 외 주일학교와 대학청년부 예배 역시(5천) 온라인 예배에 참여했다. 참여 방식이 대부분 가족 단위로 접속한 것을 감안할 때 9만여 명 가까운 성도들이 온라인예배에 참여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이에 오정현 목사는 ‘정체성’(다니엘1:3~9)이란 제하의 말씀을 통해 “크리스천들은 코로나바이러스사태에 굴복하지 않고, 담대한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신앙의 정체성을 확고히 해 기품 있는 그리스도인, 품격 있는 그리스도인 되어 주님께 쓰임 받아 나라와 민족의 회복을 위해 헌신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 목사는 또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리며 우리는 교회의 소중함,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며, “조부모와 부모, 손주까지 3대가 함께 예배드리며 특별한 은혜를 나눴고, 사랑의교회 온라인예배를 통해 하나 된 마음, 하나 된 감격을 누리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설파했다.

이와 함께 사랑의교회는 ‘사랑ON 은혜게시판’을 홈페이지에 신설해 성도들이 각 가정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린 후 받은 은혜와 소감을 나누고 있다. 현재 7백여편의 소감글이 등재되어 또다른 온라인 소통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예배의 감동 및 교훈 등을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중•고등학교 학생 및 대학, 청부들 사이에서 감사릴레이와 일상예배 첼린지가 이어져 새로운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사랑의교회 방송실 모습.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