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대 기독의원 초청 국회조찬기도회가 열렸다.

제21대 국회 기독의원 초청 국회조찬기도회가 2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국회조찬기도회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이인영, 안민석, 김민석, 진선미 의원과 미래통합당 박진 등 60여명의 기독교인 의원들과 기독교계 인사들을 포함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려졌다.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의 사회로 열린 이날 국회조찬기도회는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목사의 개회사,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김진표 의원의 환영사, 박병석 국회의장의 인사,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의원과 미래통합당 김기현 의원의 감사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예장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의 대표기도와 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이채익 의원과 송기헌 의원의 성경봉독,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중창단의 특송,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의 설교, 예장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의 축도 등으로 드렸다.

이 자리에서 ‘인자와 공의를 노래하라’란 제하로 말씀을 선포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함께한 국회의원들을 향해 “인자한 지도자, 공의로운 지도자, 하나님께 인정받는 지도자가 되어달라”고 간절히 요청했다.

▲ ‘인자와 공의를 노래하라’란 제하로 말씀을 선포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인자한 지도자, 공의로운 지도자, 하나님께 인정받는 지도자가 되어달라”고 요청했다.

이 목사는 “상처 입고 절망한 국민들이 원하는 것을 그들을 사랑으로 품어주는 지도자이다. 말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는데 독거노인, 미혼모, 소년소녀 가장, 중고교중퇴자, 다문화, 탈북자 가족, 장애우 등 소외되고, 상처 입고, 절망한 이들을 돌보는 지도자들이 되라”고 소망했다.

또한 “공의를 사랑해 가진 자나 못 가진 자나, 배운 자나 못 배운 자나, 차별 없이 공평한 나를 만들어주되, 무엇보다 국민이 부여해 준 막강한 권력을 가졌을 때 오만하지 말고 겸손해 국민의 존경을 받는 지도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목사는 또 “일생 다 가도록 ‘하나님 앞에서의’ 의식을 갖고 살라. 우리의 한 모든 일들이 역사 앞에서 낱낱이 드러나고 평가받게 될 것”이라며, “하나님 앞에서 ‘예’ 할 것은 ‘예’ 하고, ‘아니오’ 할 것은 ‘아니오’ 하라”고 단언했다.

덧붙여 “사람의 눈치를 보느라 ‘아니오’ 할 것을 ‘예’하는 일이 없게 되기를 바란다”며, “그리하여 역사 가운데 오점을 남기지 않고, 대대로 존경받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라”고 간구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