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식 개선 위한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에 목소리 기부한 배우 김혜윤.

<스카이캐슬>의 예서,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은단오 역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배우 김혜윤이 장애인식 개선에 나섰다.

김혜윤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에 목소리를 기부했다.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2015년부터 진행중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편당 10분 내외의 오디오북으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김혜윤이 낭독한 ‘완벽한’은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팟빵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채널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김혜윤은 <나만 몰랐던 이야기>의 첫 번째 에피소드 ‘완벽한’을 주인공인 비장애인 동생이 작중에서 겪는 혼란스러운 상황과 감정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를 감동 있게 풀어내 낭독했다.

‘완벽한’은 청각장애인 오빠와 비장애인 동생의 일상을 통해 가족애를 그려낸 작품이다. 늘 가족들의 보호와 돌봄의 중심인 오빠에 비해 상대적인 소외감을 겪으며 방황하던 동생은 어느 날 교통사고로 병상에 눕게 된다. 오빠는 동생의 간병을 위해 평소 들키기 싫어하던 자신의 장애까지 가감 없이 드러내고, 자신을 지극정성으로 돌보는 오빠의 모습에 동생은 사랑은 받는 것보다 줄 때 더 아름답다는 것을 깨닫는다. 제5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작으로 원작자는 김시영 씨다.

김혜윤은 “오디오북 낭독을 통해 장애인들의 일상을 조금이나마 이해해볼 수 있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라며, “많은 분들이 <나만 몰랐던 이야기>를 함께 들어주시길 희망하며, 장애인식개선에도 함께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영화 촬영 등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도 장애인식 개선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목소리 재능기부로 낭독에 참여해주신 김혜윤 배우에 감사드린다”며 “김혜윤님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진 <나만 몰랐던 이야기> 오디오북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앞으로 밀알복지재단은 배우 김혜윤의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셀럽들과 함께 <나만 몰랐던 이야기> 에피소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장애인 공동생활시설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단체다. 국내 49개 운영시설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노인과 아동,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 17개국에서도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