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세상의 빛이 되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은 하나님 방법의 선교전략을 말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생각으로 만든 계획은, 뽑아내고, 변화시키고, 새롭게 건설,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이 땅에서 이루어야 한다. 이것은 세계 기독교인 모두에게 명령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 빌 해몬 목사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 땅에 하나님의 공의와 의가 강물처럼 흐르도록 해야 한다. 특히 이것은 목회자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교인들이 협력해야 가능하다. 한마디로 모두가 일터에서 하나님의 선교적 사명을 감당할 때만이 가능하다. 즉 그리스도인 모두가 자신에게 주어진 달란트에 따라 교육, 문화예술, 사업, 정부, 미디어, 가정, 종교 등의 생활현장에서 하나님의 공의와 의를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하나님의 나라가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야 한다.”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CI 코리아(대표=박노라목사) 주최로 CI 코리아 신학연구원과 뤌드비전교회에서 열린 제3의 교회개혁을 위한 성령컨퍼런스의 주강사인 빌 해몬목사는 「제3의 그리고 마지막 교회 개혁 7대산을 정복하라」는 주제강연서, 일터에서의 선교적사명의 중요성을 이같이 밝히고, 그리스도인 모두는 선지자로서, 전도자로서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빌 해몬목사는 “하나님께서는 계시를 통하여 전도와 선교의 의무를 수행해 나갈 것을 그리스도인 모두에게 명령하고 계시다. 요셉은 자신의 달란트인 꿈을 통하여 민족을 구원했고, 다니엘은 예언의 달란트를 통하여 민족을 구원했다. 모세는 히브리인들을 파라오의 압제 밑에서 구원했다”고 그리스도인 모두가 세계민족 구원사역의 주체로서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했다.

빌 해몬목사는 또 “하나님 나라는 교회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모든 영역에서 이루어진다.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비전을 기독교인 모두에게 주었다. 목회자는 교인들이 일터에서 구원의 주체가 되도록 지도하고, 교인들은 일터를 중심해서 구원활동을 벌여야 한다. 모두가 일터에서 구원의 주체가 되면, 이 땅의 모든 사람을 복음화시킬 수 있다”면서, “현재 세계교회 교인 2%만이 일터에서 구원활동을 벌이고 있다. CI는 2%가 아닌 98%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마디로 하나님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일터사역은, 자신에 대해서는 감추고, 하나님의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나님의 공의와 의가 강물처럼 넘쳐날 수 있다”고 하나님나라의 확장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빌 해몬목사는 “일터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진행하면서, 적그리스도들이 앞을 가로막고 방해하는 일들이 허다하다. 여기에 기독교인들은 지혜롭게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지자와 사도들은 먼저 하나님의 계시를 깨닫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하시고자 하는 일을 가르쳐야 한다. 그리고 리더로서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올바르게 깨닫고, 계획대로 진행시키다 보면,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체험하게 된다”고 지혜로운 일터선교의 방법을 설명했다.

한편 빌 해몬목사는 “예수 그리스도는 섬기는 자가 큰 사람이다. 성도들은 능력과 은사를 세상 사람들을 향해서 사용해야 한다. 하나님의 은사를 자신을 세우는 일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자신을 드러내지 말고, 오직 하나님만을 나타내야 한다. 이것이 바로 CI가 추구하는 목표이다”면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세상의 빛이 되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은 하나님 방법의 선교전략을 말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생각으로 만든 계획은, 뽑아내고, 변화시키고, 새롭게 건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이 땅에서 이루어야 한다. 이것은 세계 기독교인 모두에게 명령하신 하나님의 말씀이다”고 세계 열방의 모든 족속에 대한 선교비전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빌 해몬목사는 하나님의 교회는 변화되고, 개혁되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한마디로 교회의 개혁과 변화만이 열방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분열과 갈등을 청산하고, 화합과 연합을 통해 선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또 한국교회의 교인들도 7대 영역을 정복, 하나님의 공의와 의가 강물처럼 흘러넘칠 수 있도록 일터사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일터사역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