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기독교가 발을 들인지 130년이 흘렀다. 하지만 성경을 근거한 십계명 교육은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카도쉬 비전센터의 십계명전문교육원, 이스라엘 교육 연구원 및 영아학교 전문교육원 이영희 대표가 『십계명 예배&교육 컨설턴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교회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 우리 모두가 세상에 보냄을 받은 자들이며 우리는 ‘사는 자리’에서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생활 속에서 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교회가 되자는 것이 이영희 대표의 생각이다.

이영희 대표는 “그동안 우리가 복음전파에는 열정적인데 삶을 가르치는 십계명에 대한 인식은 미약했다”며, “우리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본받는 것이 무엇인지, 십계명에 다 있는데 이것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지 못했다. 십계명은 하나님의 선포로 (declare) 세상에 왔다(출20:1, 34:5, 신4:13참고). 우리도 교회와 가정에서 십계명을 선포하고 삶으로 살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자의 뜻을 반여하려는 듯 책은 고등학교, 가정 아기학교, 유치원을 비롯해 0-99세까지 모든 세대가 배울 수있도록 주별, 월변, 1년, 학년별 교육을 자세히 소개한 가이드북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십계명으로 하는 전도와 노부모의 손 자녀 십계명 교육도 상세하게 들어있다.

저자 이영희/ 304페이지/ 값 25,000원/ 카도쉬북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