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기총은 태권도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기 태권도 진흥과 보급에 협력키로 했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심평종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태권도를 통한 전 세계 복음 전파에 나선다.

이를 위해 세기총은 지난 15일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기 태권도 발전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협력키로 했다.

전라북도 무주군 소재 태권도원 명인관 내 일여헌에서 거행된 이날 협약식은 세기총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를 비롯해 증경대표회장 김요셉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와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과 정국현 사무총장, 김병용 경영본부장, 김용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인사에 나선 세기총 심평종 대표회장은 “태권도진흥재단이 태권도를 통한 국위선양을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도우실 것”이라며, “세기총은 750만 디아스포라와 함께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국기 태권도와 하나님의 복음을 힘차게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태권도가 더욱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데 세기총이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태권도는 국기이자 한류의 원조”라며, “예의와 존중, 사랑 그리고 평화의 무예인 태권도를 세기총 가족들도 더욱 가까이 하고 수련할 수 있도록 국·내외의 세기총 모든 멤버십이 함께 힘이 되어 달라”고 요청했다. 덧붙여 태권도를 국내외에 보급하는데 양 기관이 함께 하자고 바랐다.

세기총 증경대표회장 김요셉 목사도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하는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며, “세기총과 태권도진흥재단이 함께 이 역할을 잘 감당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또 국립태권도박물관과 태권도원 상설공연을 관람하고, 태권도원의 시설과 콘텐츠를 견학한 뒤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과 세기총 심평종 대표회장.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국기태권도 진흥 및 보급은 물론, 상호 연계 가능 교육·연수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협력, 주요사업(행사) 등 관련 양 기관 장소·시설 사용이나 편의 제공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앞으로 태권도진흥재단과 전 세계 세계 한국인 디아스포라가 함께 협력하는 일을 많이 만들어 낼 것”이라며, “태권도가 한국교회의 세계 복음화를 위한 도구로도 많은 일을 해온 만큼 이번 태권도진흥재단과의 업무협약은 전 세계에 있는 선교적 역량을 성장시키는 것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태권도 진흥을 위한 조사·연구·지원, 태권도 보존·보급, 태권도원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