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국교회는 교회이기주의와 집단이기주의에 빠져 내 교회의 성장만을 추구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국교회는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정체성을 회복하고, 교회성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첫신앙의 회복과 공동 선교전략이 절실하다”

▲ 신일수 목사
교인들의 첫 신앙 회복과 성령운동을 통해 교회성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오직예수선교회 신일수목사(잠실할렐루야교회·사진). 신목사는 부흥운동과 영성운동의 중심에 있으며, 그의 부흥운동은 한국교회를 넘어 세계교회를 향해 있다.

신목사의 부흥운동과 영성운동은, 자신이 섬기는 교회에 매몰시키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전국의 교회들과 함께 교인들의 영적 변화와 교회발전의 동기를 찾고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신목사의 부흥운동과 영성운동이 주목을 받는 이유도, 교회성장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또 신목사는 여기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필리핀을 비롯한 제3세계국가의 교회 목회자와 교인들에게 하나님나라에 대한 선교비전을 제시해 주고 있다.

신목사의 국내외 부흥 및 영성운동은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흔들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바른 생활과 하나님 중심의 가치관을 심어주고, 하나님의 나라가 하늘에서 이루어진 같이 땅에서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에서 비롯되었다.

신목사의 부흥 및 영성운동의 첫 번째 무기는 잃어버린 첫사랑을 회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교인 모두가 교회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가 주고, 변질되지 않은 처음신앙을 회복, 가정과 교회, 그리고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겠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신목사는 전국교회의 강단에서 기도와 전도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회에 처음 나왔을 때의 첫 신앙을 회복해야 한다고 거침이 내 뱉는다. 신목사의 부흥성회에 참석하는 교인들과 목회자들은 잃어버린 첫 신앙을 회복하고, 기도운동과 전도운동에 적극 참여, 교회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것이다.

신목사의 집회에 참석한 목회자 대부분의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목회자들은지역사회에서 공동으로 하나님의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고 있으며, 한국교회의 변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로인해 한국교회의 강단은 강건해지고, 예배의 분위기가 생명력이 넘친다는 평가이다.

신목사는 “오늘 한국교회는 교회이기주의와 집단이기주의에 빠져 내 교회의 성장만을 추구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국교회는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정체성을 회복하고, 교회성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첫신앙의 회복과 공동 선교전략이 절실하다”면서, “공동 선교전략은 하나님의 교회가 모두 성장해야 한다는 분명한 목적에서 출발해야 한다. 교회이기주의가 아닌 한국교회 전체, 세계교회 전체가 내 교회이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동으로 교회성장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목사는 민족복음화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고 있다. ‘오직 예수선교회’를 비롯하여 한국기독교영성단체연합회, 세계복음화운동본부 등에 적극 참여, 민족복음화의 기틀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신목사는 세계복음화에 작게라도 참여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세계선교의 인적자원을 길러내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신목사는 감동을 받은 대로 필리핀 목회자의 자녀 수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일들은 신목사가 집회를 인도하는 곳곳에서 자주 나타나고 있다.

한편 신목사는 영적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한국교회의 목회자와 교인들에게 바른 영성의 길을 제시하고, 축복의 은해를 선포하고 있다. 또 영성집회 및 훈련을 통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나라에 대한 소망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치유 받을 수 있는 체험의 기회도 가져다가 주고 있다.
신목사의 또 하나 부흥성회의 특징은, 아프리카를 비롯한 제3세계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복음에 빚을 진 자로서 가난과 질병으로 고난 당하는 세계민족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선포,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서도 이루어야 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신목사는 하루 24시간, 1년 365일이 바쁘다. 신목사의 부흥운동이 제3세계 국가로 향해 있는 것도, 가난과 질병, 그리고 전쟁으로 인해 고난을 당하는 사람들에게 기독교의 중심사상인 사랑의 선교를 회복, 인류 모두를 하나님의 공동체로 만들어야 한다는 부흥운동의 철학이 밑바탕에 깔려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