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기총이 정기총회 및 시무 감사예배를 드리고, 한국교회 부흥과 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제24회 정기총회 및 시무 감사예배를 3일 오전 10시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갖고, 한국교회 부흥과 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예배는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승렬 목사(공동회장)의 사회로 오관석 목사(명예회장)가 ‘쓰임받는 그릇이 되자(딤후 2:20-21)’는 주제로 설교했다.

이 자리에서 오 목사는 “뚜껑이 닫혀있는 그릇, 곧 부정적인 그릇과 거꾸로 엎어놓은 그릇, 반항적인 그릇, 장식품처럼 누워있는 그릇, 의심 많은 구멍 뚫린 그릇, 혈기 가득한 깨어진 그릇 등은 사람도 쓸 수 없지만 하나님도 쓸 수 없다”며 “우리는 은혜를 사모하고 하늘을 향해 있는 열린 그릇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홍재철 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기총을 세우신 이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무너뜨리려는 세력들에 의해 시련에 봉착했음에도 역대 어느 해보다 발전을 거뒀다”며 “이제 지난 일은 모두 잊고 올해는 성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재도전하고, 최고의 부흥을 일으켰던 1970-80년대로 돌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또 황우여 의원(새누리당)은 축사르르 통해 “신천지와 박근혜 당시 후보, 새누리당이 연관이 있다는 소문을 만들어낸 사람들이 있었지만, 이에 대한 사실관계를 분명히 밝혀 주고 기자회견까지 열어 선거가 공정하고 진실 되게 마무리됐다”면서, “앞으로 기독교 정치인들이 조심해야 할 단체에서 활동하지 못하도록 한기총과 긴밀히 협조해 이런 면에서 걱정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직전대표회장 길자연 목사도 “지난날의 아픔은 한국교회와 한기총에 오늘의 부흥을 가져왔다”며, “홍재철 대표회장님을 중심으로 올 한해 한기총을 잘 다져서 명실상부하게 한국교회를 아우르고 세계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어 윤종관 목사(공동회장)와 조성훈 목사(공동회장), 정진성 목사(공동회장), 박상훈 목사(교회발전위원장)가 △한국기독교의 부흥과 성장을 위해 △2014년 WEA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와 새 정부를 위해 △2013년 평양 부활절 연합예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특별기도했다.

이어진 제24회 정기총회는 교단 및 단체 77곳 중 64곳 참석, 총회 대의원 411명 중 207명이 참석해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가 개회를 선언했다.

회의는 회순채택, 전 회의록 채택, 2012년 경과 및 사업보고, 감사보고, 결산보고 후 임원 및 상임위원장 인준 및 특별위원장 임명, 기타 회무처리, 2013년도 예산안 심의, 제24회 총회 선언문 발표, 회의록 채택, 폐회기도 순으로 진행됐다.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경과 및 사업보고 중 질서확립위원회의 ‘조용기 목사, 노벨평화상 추천의 건’에 대해 “세계적인 기독교 지도자이며, 한기총 명예회장인 조용기 목사를 2013년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추천하고자 한다”며, 한기총이 이 일에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