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교연 제2대 대표회장 후보로 단독 입후보한 박위근 목사가 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교회연합이 한국교회로부터는 물론 우리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구가 되도록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한교연 제2대 대표회장 후보로 단독 입후보한 박위근 목사는 지난 4일 가진 정책 발표 및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교회 본연의 사명을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뜻을 내비쳤다.

이날 박 목사는 예장 통합 총회 연합사업위원회가 자신을 추천했으나 부족하다는 이유로 여러번 고사했다고 밝히고, 교단에 소속한 목사의 한사람으로 교단의 결정에 순종하는 것이 옳다는 소신 때문에 입후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WCC에 대한 한교연의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는 “개인적으로는 WCC 총회가 잘 치러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면서, “한교연에 속한 여러 교단의 신학적 입장이 다르므로 대표회장이 되면 잘 조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목사는 또한 “한교연이 앞장서서 세 불리기 경쟁을 지양하면서 반목과 갈등을 없애고 연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이단사이비문제와 관련해서는 한국교회가 똘똘 뭉쳐 이단에 대응해야 한다면서 개인적인 이익에 따라 이단을 해제하거나 규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