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여교역자협의회 제5대 대표회장 배타선 목사는 인류의 평화와 생명의 선교를 실천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선교문제를 비롯하여 빈곤문제, 환경문제,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 전쟁종식, 종교간의 대화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

 

사단법인 국제여교역자협의회 제5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배타선 목사(사진). 동 협의회는 세계 여성목회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선교문제를 비롯하여 빈곤문제, 환경문제,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 전쟁종식, 종교간의 대화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성서의 중심사상인 나눔과 섬김의 선교를 실천하기 위해서 창립됐다.

이 협의회는 22년 전에 이규희 목사를 비롯하여 배타선 목사, 고 최승자 목사, 정초자 목사, 류길자 목사, 권영자 목사, 문희성 목사 등에 의해서 창립돼, 바로 필리핀에서 세계여교역자선교대회(대회장=이규희목사)를 갖고, 세계평화와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 빈곤퇴치, 여성인권신장, 전쟁종식을 위해 세계 여성목회자들과 기독여성지도자들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선언하고, 하나님의 나라 선교를 위해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한 필리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20여개국의 여성목회자들이 참석했다. 주로 제3세계 국가에서 참석한 여성목회자들은, 제3세계 선교의 중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 종교간의 갈등, 기아문제, 여성인권문제, 어린이 문제, 인종간의 갈등, 전쟁종식, 나눔과 섬김의 문제, 환경문제 등이 강하게 제기됐다.

이 문제는 마카오대회를 비롯한 이란대회에서도 강하게 제기되었으며, 특히 세계평화를 위해 종교간 대화의 중요성 제기됐다. 여성지도자들은 이란 이슬람 최고지도자들과 만나 전쟁종식 및 세계평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서로 협력해 나간다는데 합의했다. 이 협의회가 경쟁력을 갖고, 꾸준히 빈곤퇴치와 종교 간의 갈등 극복, 나눔과 섬김을 통한 사랑의 선교 실천, 빈곤퇴치,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 등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것도 이 때문이다.

배타선 대표회장은 “여성목회자들은 섬세함과 생명의 소중함을 잘 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평화와 하나님의 창조질서 회복, 빈곤퇴치, 전쟁종식에 이바지하기 위해 세계 여성목회자들이 모여 국제여교역자협의회를 창립했다. 그 이후 세계 여성목회자들은 여성들의 인권신장은 물론, 사랑과 생명의 목회를 실천하는데 노력해 왔다. 세계선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를 통해 글로벌시대에 여성목회자들이 감당해야 할 선교과제를 모색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 했다”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가정과 사회적인 약자인 여성과 소외된 사람,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빛을 주었다. 이것은 복음이다. 또 어두움에서 여성들을 구원하고, 오늘 축복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해 주셨다. 그 은혜에 감사하여 여교역자들은 하나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을 온누리에 전파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여성목회자들의 생명의 목회, 사랑의 목회에 대한 중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

이 협의회는 기아대책기구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현재 필리핀 몬텔반 빈민지역의 아동 10명을 돕는 것을 비롯하여 북한 어린이 10명을 후원하고 있다. 금년 내로 멕시코의 어린이 10명을 지원 할 계획이다. 이것은 이 땅에서 빈곤을 퇴치하고, 나눔과 섬김을 통한 사랑의 선교를 실천하기 위해 1차적인 사업이다.

또한 동협의회는 세계 여러나라의 여교역자들과 협력선교 관계를 맺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나라에서 활동하고 여성목회자들을 지원하는 계획을 세웠다. 한마디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는 여성목회자 및 목회자부인들을 지원, 이들이 하나님나라 선교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고, 계속해서 생명의 목회, 사랑의 목회를 펼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배 대표회장은 “여교역자들은 어머니들이 지니고 있는 특유의 사랑과 생명, 하나님의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인류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하나님의 복음을 선포하고 있다. 또한 회원 모두가 한몸되어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기도하고, 전쟁과 기아가 없는 평화의 세상을 일구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 이를 위해서 기도하며,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협의회는 △대표회장=배타선 목사 △상임회장=권선희 목사 △공동회장=김선미 목사 송금자 목사 김흥순 목사 조문선 목사 정성영 목사 김숙녀 목사 이영주 목사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