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수련회 장소를 안성맞춤으로 알려주는 온라인 서비스 ‘갓스쿨’(대표 박세영, http://godschool.co.kr/)이 지난 여름, 교회 수련회를 준비한 담당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갓스쿨은 직접 발품을 팔아야하는 수고를 덜어 전국 곳곳에 있는 교회와 수양관, 펜션 등 수련회에 적합한 장소들을 모아 도시 교회에 소개하고 연결시켜 주고 있다. 도시 교회에서 수련회나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담당자들은 갓스쿨 웹사이트에 들어가 장소를 검색한 뒤 예약까지 스피드하게 끝낼 수 있다. 답사를 직접 다녀온 것처럼 시설 내외부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목적에 맞춰 지역과 적정 인원수, 주변 환경 등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어 도시 교회를 비롯한 수련회와 관련된 지방 시설들 양쪽에서 모두 환영받고 있다.

이와 관련 박세영 대표는 “도시 교회는 행사를 준비하는 수고를 크게 덜 수 있고, 지방 시설들은 상담이나 예약관리에 신경 쓰지 않고도 안정적인 행사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갓스쿨은 2013년 서비스 오픈 이후 1년여 만에 예약 이용 건수가 2배로 늘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또 “좋은 평가가 이어지자 등록을 희망하는 지방 교회와 시설들 또한 많아졌다”면서, “올해 여름에 반응이 좋았던 만큼 겨울 수련회 기간에 예약 이용 교회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 대표는 “교회 수련회를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바람이었다”면서, “이제 첫 단추를 채웠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더욱 많은 장소와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해 교회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갓스쿨에서는 수련회 장소 외에도 행사에 필요한 각종 물품과 강사, 사역팀 등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