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그립니다”

▲ 아이티 아이들과 함께한 월드비전 이광기 홍보대사<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가 월드비전(회장 양호승) 등과 함께 아이티, 아프리카 아이들을 돕기 위한 자선 특별전을 갖는다. 오는 12월 23일(화) 오프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18일(일)까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린다.

배우 이광기는 2010년 2월 폐허 속의 아이티에서 아들(故 이석규)과 같은 또래의 아이들을 만난 이후 매년 아이티를 포함한 지구촌 아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0년부터 시작된 이번 전시는 ‘I DREAM’이라는 이름으로 지경을 넓혀 전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시켜 주기 위한 것으로 이번 전시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이티 뿐 아니라 아프리카 학교 건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자선특별전에는 강형구, 이용백, 문형태, 요시모토 나라, 로메로 브리토 등 국내외 유명작가와 배우 하정우 등의 회화, 조각, 판화, 사진 작품들이 대거 출품된다. 특히 23일(화) 오후 5시에 열리는 오프닝에는 가수 소향의 재능기부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광기 홍보대사는 지금까지 진행했던 전시회 수익금을 통해 아이티의 마일론-케빈학교, 몬트포트 학교, 에티오피아 식수 펌프를 후원했으며, 이로 인해 아이들은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됐다.

월드비전과 함께 지구촌 곳곳의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배우 이광기 홍보대사는 “아이티와 아프리카 학교 건립을 위한 이번 전시회에 많은 작가들이 선뜻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 아이들이 척박한 현실을 딛고 꿈과 비전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이광기 홍보대사가 아이티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전시회가 이제는 그 지경을 넓혀 전 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더 큰 사랑을 만들어 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 자선특별전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아이들을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 고 전했다.

이번 ‘I DREAM 자선특별전’은 월드비전, (주)롯데쇼핑 공동 주최,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아트홀 주관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