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교연은 한반도 평화통일 1백만 기도운동을 전개키로 결의했다.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 제4-1차 임원회가 지난 19일 오전 11시 한교연 회의실에서 임원 82명(출석 44명 위임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지난 11일 창립총회를 가진 ‘한반도 평화통일 1만교회 백만인 기도운동’에 대해 추인하는 등 여러 가지 안건을 처리했다.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의 사회로 열린 이날 임원회는 지난 제4회 총회회의록을 채택하고,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의 이사선임 건을 만장일치로 결의하는 한편, 명예회장으로 림인식 목사(통합 증경총회장)와 장종현 목사(백석 총회장)를 새로 추대했다.

또한 제4-1차 실행위원회를 오는 1월 7일(수) 오전에 개최하기로 하고, 더 메시야 협약과을 비롯한 한반도평화통일 1만교회백만인기도운동을 각각 추인했다. 또한 내년 1월 뉴욕 통일포럼과 대표회장이 제안한 연합과 일치포럼, 선교130주년 다문화초청행사를 그대로 시행하기로 결의했다.

또 총무협의회(회장 홍호수 목사)가 제출한 공문에 대해서는 논란을 벌이다가 총무협 회장의 사과후 대표회장에게 일임했다. 한편, 명예회장에게 총회 대의원 자격을 부여하는 문제는 정관상의 문제이므로 법규개정위원회에 넘겨 처리키로 했다.

안건토의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공동회장 우종휴 목사(합신 총회장)의 사회로 공동회장 이종복 목사(예성 총회장)의 기도, 이신웅 목사(기성 총회장)의 설교에 이어 주기도문으로 마쳤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