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장-중보기도

1차포로 귀환 후부터 2차포로 귀환이 이루어지기까지 몇 십 년이라는 기간이 경과하였다. 그동안 영적 지도자들이 없었다. 그래서 이방 여인과 혼인하고 우상숭배를 하였던 것들을 에스라는 하나님께 회개하였다.
하나님은 죄로 죽을 수밖에 없고 사단이 거하는 장소였던 우리를 위해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하나님과 우리사이에 중보자 역할을 하셨다. 마지막 주님 재림시 휴거하는 사람 순교하는 사람 여러 가지의 죄인들을 구원 시키는 모습이 보인다.

10장-개혁운동

자신의 기도를 들은 백성들이 통회하자 에스라는 철저한 개혁을 단행하였다. 즉 그는 이방 여인과 혼인한 자들을 조사하여 그 명단을 공개하고 관계청산을 요구하였다. 더 나아가 이방인과 그 사이에서 난 자식이라도 헤어지는 회개를 하였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처럼 순순한 이스라엘 백성을 원하신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사단과 단절되고 영이 살아나 영이 성장하고 동시에 마음이 청소되기를 원하신다. 그래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죄를 사하시려고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셨다.

느혜미야

1장-느혜미야 기도

본서의 주제는 예루살렘의 성곽의 제건과 신앙 부흥이다. 느혜미야는 고국에서 온 하나니와 그 동료들로부터 유다의 큰 환난이 있었고 예루살렘성은 훼파되었다는 슬픔소식을 듣고 슬피 울며 금식하면서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리게 된다.

하나님은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느혜미야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이 계신 천국을 사모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셔서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믿는 자들에게 사단에게 파괴된 마음을 재건하고 구원해 주시는 모습이다.

<계속>창조회복교회 담임/ 010-6201-9102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