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NCCK)는 29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서신을 보내 “5.24조치가 대북 인도적 지원과 이산가족상봉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며 5.24조치를 신속히 해제해 민족의 화해와 상생의 길을 열어줄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

NCCK는 서신에서 “본회는 식량난으로 고통 받고 있는 북한 동포와 이산가족을 돌보는 일이 곧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의 실천임을 고백하면서 5.24 조치 해제를 촉구해 왔다”면서 “오늘날 5.24 조치가 대북 인도적 지원과 이산가족상봉에 큰 장애가 되고 있기에, 본회는 대통령님을 비롯한 정부 당국에 5.24 조치를 신속히 해제하여 민족의 화해와 상생의 길을 열어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본회는 남북교류와 협력이 분단시대를 마감하고 통일의 시대를 여는데 가장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임을 믿으며, 대북 인도적 지원을 비롯한 남북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떤 이념이나 사상도 사람보다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남북관계가 화해와 경색을 오가는 과정에서 최대의 피해자는 이산가족이다. 본회는 분단으로 갈라진 가족들의 한을 치유하고 화해와 상생의 통일시대를 열기 바라며 남북한 정부를 향해 이산가족상봉의 정례화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민족의 명절을 맞이하며 이산가족의 만남을 통해 통일시대를 바라보는 희망과 기쁨을 오롯이 누릴 수 있도록 우리 정부의 과감한 결단이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