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임사를 전하는 유원식 신임 회장.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의 신임 회장으로 유원식 장로(주님의교회 협동장로)가 취임했다.

유원식 신임회장은 지난 16일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에서 진행된 이취임식에서 “기본으로 돌아가 설립 목표와 정신을 기억하고, 투명, 정도, 윤리경영으로 조직을 이끌며, 사람이 핵심자원임을 잊지 않고 문화혁신과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하나님이 주인 되시는, 시간이 더해갈수록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스러워가는 명품 기아대책이 되도록 기도하면서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1년 동안의 활동을 마치고 회장직을 내려놓은 이성민 전임회장은 두상달 이사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은 후 “부족한 사람이 와서 귀한 일들 감당할 수 있도록 각처에서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기아대책이 새로운 리더와 건강한 조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 회장 취임 축하를 위해 참석한 한국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투명성과 전문성을 갖고 서로 도와가며 동역자로 함께 세상에 필요한 일들을 해나가는 NGO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격려했다.

그 외에도 기아대책 홍보대사인 배우 정태우, 가수 박지헌, 유은성 등이 참석해 신임회장 취임을 축하했다.

한편, 이성민 회장은 캄보디아에서 19년 동안 선교사로 활동하다 기아대책 회장직을 맡은 이후, 작년 7월부터 공개채용 방식으로 기아대책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일에 힘써 왔다.

이 회장은 “영성과 인품, 경영능력을 겸비한 탁월한 리더십과 새로이 출발하는 기아대책의 앞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취임식 이후 캄보디아로 돌아가 다시 선교사로서 빈곤 지역 구호 및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