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구 장로

한국장로회총연합회는 지난 16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35회 정기총회를 갖고, 분열과 갈등으로 얼룩진 한국교회가 이를 이겨내고 화합의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신임 대표회장에 이철구 장로(예성)를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개선하고, 현안을 논의했다.

이철구 대표회장은 “부족한 사람을 대표회장에 세워 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를 드린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며 “섬김의 자세로 기도 운동과 영적 각성 운동을 벌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대표회장은 이어 “회원들간의 친교와 친밀도를 높이고, 대내외적인 활동을 늘리는데 역점을 두겠다”면서 “나라의 안녕과 남북의 평화통일,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 등을 위해 앞장서고 기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신 임원진으로는 △공동회장=권병락(개혁) 신대종(고신) 김정기(국군) 공창호(그리스도) 최광혁(기감) 이진구(기성) 이강권(기장) 이종석(기하성) 김석영(기하성여의도) 임백호(나사렛) 이정환(대신) 주대영(백석) 차명환(예하성) 박계균(통합) 신신우(합동) 송태진(합신) △총무=이종식(기장) △부총무=엄원훈(기성) 남상균(기하성여의도) 성하룡(예하성) 이영구(합동) △서기=신진목(고신) △부서기=장임구(합신) 최광배(대신) △회의록서기=오창환(국군) △회의록부서기=이우심(그리스도) 인기환(기감) △회계=김종현(예성) △부회계=장호열(개혁) 한승열(기하성) △감사=박승원(나사렛) 최내화(통합) 박창우(백석) 등이 선임됐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열린 예배는 박종근 장로(직전 대표회장)의 인도, 박경진 장로(명예회장)의 기도, 신진목 장로의 성경봉독, 이종복 목사(예성 총회장)의 ‘고난의 시대에 주시는 희망’이라는 주제의 설교, 유광현 장로의 격려사, 조일구 목사(예성 총무)의 축사, 손항모 목사(강서교회 담임)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