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성서공회로부터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성경 1,000부를 기증 받은 하나교회 황문규 목사.
대한성서공회는 지난 19일 하나원(경기도 안성)의 하나교회(황문규 목사)에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성경 1,000부를 기증했다.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들이 한국에 입국하여 약 3개월 동안 한국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머무는 곳이다. 이 하나원에서 가장 활성화된 종교기관이 하나교회이다.

하나교회 황 목사는 “한국교회 후원자들께서 기도하시면서 마음을 다해 보내주신 이 성경을 이탈주민들에게 직접 전해드리며 그 감동을 직접 보고 듣는 저로써는 이 일이 얼마나 놀랍고, 영적으로 중요한 일인지 깨닫는다”며 “여러분의 귀한 후원이 북한이탈주민들을 살리는 길이고,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주님을 전하는 길임을 여러분 마음 가운데 새기시고 끊임없이 기도해주시고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앙의 자유를 찾아 탈북을 결심한 한 이탈주민은 성경을 들고 “저는 이곳에 와서 저의 성경책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도 못했다. 처음 성경을 받고 한참을 울었다. 북한에 있는 부모님이 절실히 생각났다. 성경을 받은 그 순간은 단순히 ‘좋다’는 감정을 넘어 평생을 꿈꿔왔던 그 소망이 이루어지는 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또 다른 이탈주민은 “성경은 저희에게 희망이자 생명이며 미래다. 이 말씀은 제가 평생 가지고 가야할 말씀”이라며 “성경을 가지고 말씀을 읽는 것만으로도 큰 힘을 얻는다. 매일 매일 단 한 구절이라도 성경을 꼭 읽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대한성서공회에서 기증하는 성경을 받는 하나교회 성도들은 평생 처음으로 개인 소유의 성경을 갖게 됐다. 실제로 북한이탈주민들은 북한에서 문서를 통해 사상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말씀으로 복음을 받아들이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렇게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성경을 보급하는 것은 북한 선교의 첫 걸음이 시작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대한성서공회는 1990년부터 북한의 선교의 문이 열릴 경우, 북한 동포들에게 성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북한 동포에 100만 부 성경 보내기 운동’ 모금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성경을 보급하기 시작하였고, 2013년에 2,000부, 2014년에 6,300부(단편 성서 포함)에 이어 올 해 1,000부를 포함하여 하나교회에 총 9,300여부의 성서를 기증했다.

성서공회는 “북한에 성경 보급의 기회가 열릴 때를 기도하며 대한성서공회가 북한 동포들을 위한 100만 부의 성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또한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성경을 지속적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한국교회 성도님들의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