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영성원은 교인 영적성숙과 사역자 재무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사역자와 목회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은 지난 23일 가진 박규식장로 초청한 특별집회)

능력있는 사역자를 발굴, 체계적인 은사교육과 영성훈련을 실시
매주 토요일 외부강사 초청 특별집회, 새교회당 건축 플랜 제시


교인들의 영적성장과 사역자들의 재무장을 위해서 개원된 강남영성원(원장=하석수목사·사진)이 지난 23일 박규식장로를 초청, 특별한 간증집회를 가졌다. 그것은 소망과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이 자리에는 사업에 실패해 실의에 빠진사람 등에게 희망을 주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영성원은 사업에 실패한 사람을 비롯한 영적으로 메말라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집회를 매주 토요일 2시에 실시해, 이들의 영적변화와 하나님나라에 대하 소망을 심어주는 일에 앞장서 왔다.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교회 성령의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개원한 이 영성원은, 목회자들의 말씀회복을 통해 한국교회의 건강한 강단과 교인들의 영적성숙에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기도원 및 교회의 사역자들에게 체계적인 은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능력있는 사역자들을 발굴, 체계적인 훈련을 시켜 한국교회 성령운동과 말씀운동의 현장에 내보내 하나님의 선교적 사명을 감당케 하고 있다는데 다른 기도원과 차별화되고 있다.

이 영성원이 사명자들을 비롯하여 목회자, 신학생, 교회의 직분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를 통하여 이 기도원은 도심기도원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현대 물질문명에 지친 사람들에게 하나님나라에 대한 소망을 주고 있다. 이 영성원을 찾는 교인들은 나라와 민족, 자신의 은사개발과 영성회복, 한국교회의 부흥과 발전, 섬기는 교회, 평화적인 민족통일, 가족과 교인, 세계 여러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교사와 선교지 등을 위해서 기도하며, 자신의 영적성숙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교회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또 이 영성원은 영적 리더-십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영적 리더-십의 개발은 신유와 예언, 방언과 통변, 능력, 환자치유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마디로 목회자와 교인들이 영적으로 성숙해야, 한국교회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이 영성원 원장인 하석수목사의 생각이다. 따라서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사역자와 목회자들을 위한 영성회복을 위한 ‘성령회복말씀예언성회’를 갖고 있다. 이 성회는 교인들의 영적훈련 집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하원장은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교회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 교회의 목회자와 사역자들은 이를 위해서 거듭나야 한다. 그리고 무엇인가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또한 사역 역시 성서안에서 새로운 것들을 보여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한국교회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면서, “한국교회의 부흥을 위한 영적 리더쉽 개발에 모든 힘을 쏟고 있다. 그리고 현장에서 교인들의 영적성숙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사역자들의 재무장을 위한 성회를 매월 2차에 거쳐서 갖고 있다”고 강조햇다.

한편 이 영성원은 한국교회에 필요한 영성사역자들을 훈련시키고, 영성신학의 정립을 위해서 매주 토요일 한국의 유명한 영성신학자를 초청해서 특별강의의 시간도 갖고 있다. 이 토요특강에는 신학생 및 직분자들도 참여하고 있다. 회복치유를 위한 새벽기도 축복성회를 매일 갖고 있다. 이 새벽성회는 성령충만한 집회로 자리매김을 했다. 매주일 오후 2시에 특별신유기적의 성회도 갖고 있다.

이 성회는 경제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의 영성운동, 건강한 사람들의 안정된 목회, 교회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영성회복, 명예와 권세를 가진 사람들의 안정, 영적생활을 위한 영성회복 등에 중점을 두고 열린다. 특별히 이 집회는 찬양과 말씀이 함께 어루러진 성령충만한 집회로 인정을 받고 있다.
앞으로 이 영성원은 한국교회의 목회자와 교인들이 영적으로 성숙해질 수 있도록 도심을 벗어난 기도원 설립과, 가정과 교회, 그리고 사회의 중심에서 밀려난 어르신들의 마지막 삶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주기 위한 요양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새 교회당 건축을 위해서 하목사를 비롯한 부목사, 실업인 등 전교인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새 교회당에 대한 마스터플랜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