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합동 101회 정기총회를 하루 앞둔 26일 출처불명의 문자 메시지가 총대들에게 전달되어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이 메시지에서는 “26일 오전10시에 총회임원회에서 선관위원장을 해임시키는데 동참한 10명의 선관위원을 전원 해임하고, 새사람으로 선관위원을 세워 김영우, 정용환 목사를 부총회장 후보에서 탈락시킨 후, 제3의 후보를 낸다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지고 있다”면서, “이것은 법적으로 전혀 불가한 일로서 크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현재 선관위 규정 제4조와 5조에 임원회가 선관위원의 유고, 사퇴, 결원 시에는 새로 선임하는 조항은 있어도, 한번 선임된 위원을 적법한 권징 절차에 의해 자격이 상실되지 않는 한 해임할 법적 조항이 없기에 정치적 계산으로 위원을 해임할 수 없음을 주장하고 있다.

덧붙여 “본인이 사임하지 않는데도 임원회가 정치적 계산으로 일방적으로 해임하는 경우, 해임 당한 선관위원이 사법적 판단을 구할 경우에는 임원회가 반드시 패소하므로 총회는 큰 혼란에 빠지고 말 것”이라며, “사법 관계자들의 견해에 의하면, 김영우 목사와 정용환 목사가 이에 불복하고 소송을 제기할 경우 총회측이 패하게 된다”고 우려하고 있다.

그러면서 “총회장이 이런 위법한 처사를 자행할 리는 없겠지만, 만에 하나 사리에 눈이 먼 어리석은 측근 혹은 반사이익을 노리는 불순 집단의 충동에 넘어가는 날에는 총대들의 거센 저항을 받아 공멸하게 될 것”이라며, 총대들에게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기를 기대했다.

한편 합동 총회 임원회는 오늘 오전 10시로 예정된 마지막 임원회에서 이러한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