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원장 박재윤 변호사(전 대법관)와 부원장 장우건 변호사 등이 지난 21일 한국교회연합을 방문해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박재윤 원장은 “한국교회가 부흥하는 이면에 교회 분쟁이 급증하면서 사회법정으로 달려가는 일이 급증하고 있으나, 기독교의 정신은 우선 화해를 통한 갈등 해소”라면서, 재판에 앞서 화해와 중재를 우선으로 활동하는 기독교화해중재원을 통해 먼저 문제 해결의 길을 모색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조일래 대표회장은 교회분쟁을 화해로 조정하기 위해 애쓰는 기독교화해중재원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교회내의 분쟁사건이 없으면 좋겠지만, 부득이 발생할 경우 소송에 앞서 우선 기독교화해중재원을 거치도록 회원교단에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답했다.

조 대표회장은 또 교회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교회 모범 정관을 화해중재원내 교회법률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만들면 한국교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회 분쟁 예방을 위한 세미나를 한교연이 개최하게 될 때 기독교화해중재원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기독교화해중재원에서 원장 박재윤 변호사를 비롯해, 부원장 장우건 변호사, 사무처장 유재수 장로, 서성운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