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정기적인 성령컨퍼런스로 한국교회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 있는 CI KOREA가 4월에도 어김없이 컨퍼런스를 기획했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성회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돌아서라’ 라는 주제로 열리며 Dr.탐 해몬 목사와 Dr.제인 해몬 목사 그리고 존 바우어 목사, 케빈 넬슨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강사들은 요즘 시대의 사역들 중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과 역사를 인정하지 않는 말씀 사역과 성경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신비한 영적 체험을 강조하는 은사 사역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올바른 영성 제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알다시피 말씀 사역과 은사 사역 이 두 가지 모두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 중요한 핵심적인 사역들이다. 하지만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의 역사하심을 인정하지 않는 말씀 사역은 우리의 영을 메마르게 하고, 율법주의적인 태도와 종교적인 행위로 사람들의 삶을 곤고함에 이르게 할 수 있음은 자명한 사실인 것이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은사 사역은 분별력이 없어 사람들로 하여금 영적인 혼돈 가운데 빠지게 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본질을 변질시키고 단순히 개인적인 영적 체험을 추구하게 하여 분별없는 신비주의로 치우치게 하는 잘못된 길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고 하셨다(수23:6)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들 중에 중요한 것 한 가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반으로 하는 은사 사역이다. 말씀을 통해 매 순간 자신의 삶을 성령의 인도하심 가운데 조명하여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는 경건의 훈련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말씀을 기반으로 자신을 죄와 정욕으로부터 지키고, 말씀을 배우고 묵상하므로 뿌리를 내려 그 가운데 굳건히 세워져 갈 때, 비로소 성령의 역사하심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분별할 수 있으며, 영적 은사들을 바르게 사용하여 성령의 열매를 맺는 온전한 은사 사역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Dr.탐 해몬 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변혁을 풀어주시기를 원하신다. 완전히 다른 형체로 변형되어야 하는 것이다. 경건의 모습은 있으나 능력이 없다면 개혁이 필요한 것이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개혁을 풀어 놓으신다. 주께서 이 땅에 오실 때까지 우리가 이 땅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 나라를 침공해야 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워야 한다. 주께서는 주의 능력을 우리에게 불어넣어주셨다. 예수님이 하신 일을 우리도 할 수 있다. 그 방법으로 우리가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 보여줄 수 있다. 주님의 영을 모든 육체에 쏟아 부어넣어 주실 것이라고 요엘서에서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능력이 있다.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에게 주어지기 때문이다. 하늘나라는 겨자씨와 같다. 그 씨앗을 심으면 엄청나고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씨앗 안에는 돌파를 가져올 수 있는 생명이 들어있다”며 이번 강의에 대한 열의를 표했다.

특히 강사로 섬기는 Dr.탐 해몬 목사와 Dr.제인 해몬 목사 부부는 미국 플로리다의 산타로사 비취에 소재한 ‘CI 패밀리 교회’의 담임목사로 20년 동안 섬겨오고 있으며, 믿는 자들이 부르심의 소명을 온전히 구비하도록 국내와 전 세계를 다니며 사도적 권위와 예언적인 지혜를 가르치며 훈련하는 사역을 하고 있다.

아울러 그리스도의 몸이 진정한 정체성과 부르심으로 일어나는 것을 간절히 원하며,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데 방해되는 모든 것을 돌파하고 변화시키는 것을 간절히 열망하고 있다. 성회는 전처럼 CI KOREA 신학연구원 및 월드비전교회에서 열리며 첫날은 오후 2시에 시작하여 다음날 부터는 10시, 2시, 7시 하루 세 번 강의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