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기채 목사.

코로나19 초기부터 ‘안전한 예배환경 만들기 매뉴얼’을 만들어 정부당국과 대화를 해왔던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한기채 목사가 “한국교회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예배환경 만들기 매뉴얼을 따라 공예배를 드려야 한다”고 천명했다.

한기채 총회장은 “중대본 방역담당, 지자체에 따라 단계별로 합의했던 것이 다르게 적용되어 혼선을 빚고 있다”며, “이번 주 한교총 상임회장단 회의와 기성 임원회를 통해 분명한 한국교회의 입장을 정리하여 정부에 제시하고, 한국교회가 일치되게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2.5 단계인 서울, 부산, 인천, 경기를 제외한 2.0단계 지역에서는 정부와 협의한 바에 따라 예배당 좌석 수의 20% 이내에서 대면예배를 드릴 수 있다”며, “2.5단계인 지역은 예배당 좌석의 10% 이내에서 대면예배를 드릴 수 있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3.0 단계일 경우에는 비대면 예배로 전환해 온라인 예배를 위한 필수 인원 20명 이내로 한다”며, 타교단 교단장들을 향해 “이러한 내용으로 일치된 안을 만들어 한국교회가 함께 움직여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공예배를 지켜야 하기 때문에 교회 안에서 소모임이나 식사모임은 하지 마시고,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일상생활에서도 절제를 생활화하자”면서, “우리의 선한 일이 믿지 않는 사람들의 비방거리가 되지 않도록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면서 사회적 책임도 힘쓰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