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 재 형 목사

 세상 사람들은 남들보다 잘 먹고 더 많이 가지고 잘 살기에 바쁩니다. 우리 역시 돈을 더 많이 모아 좋은 집을 사고 자녀들을 좋은 대학에 보내고 노년에 고생을 덜하고 편히 살게 될 것을 생각하며 삽니다. 그러나 영혼의 가치를 진정으로 안다면 그렇게 살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믿지 않는 사람들이 죄의 심판으로 인하여 불 못에 가는 운명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우리는 왜 그들을 위해 눈물을 흘리지 않을까요. 우리에게도 믿지 않는 자들의 비참한 장래가 보인다면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것을 보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성을 보면서 우셨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루살렘 성을 보시며 유대인들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음을 보시고 슬퍼하셨습니다. 눅 19:41-42에는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가라사대 너도 오늘날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기웠도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이 말씀하신 것은 성 건물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 성에 살고 있는 수많은 유대인들이 평화에 관한 것을 모르고 멸망해가는 것을 슬퍼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영적인 눈이 감겨 있어 이런 것들을 보지 못합니다. 우리의 육체로는 영적인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영적인 것을 보는 눈은 믿음의 눈입니다. 믿음의 눈으로 보면 사람들의 상태가, 우리의 장래가, 영적인 세계가 보입니다. 영적인 눈이 띄어 있으면 구원 받지 못한 영혼들이 얼마나 불쌍하고 비참한지가 눈에 보이고 마음에 느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래 전부터 추수를 준비하셨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범죄 한 이후부터 인간에 대한 구속사역을 시작하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완성하셨습니다. 그 일에 우리가 지불한 값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그저 거둬들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신실한 종들은 복음을 세상에 증거 하다가 핍박과 어려움을 당했습니다. 포도원의 비유와 같이 하나님께서 많은 종들을 보내셨지만 사람들은 그들을 핍박하고 죽이고 거절했습니다. 목이 곧은 백성, 이스라엘은 하나님께서 그렇게 사랑하셨는데도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계속해서 마음을 돌이키시고 씨앗을 뿌리셨고, 이제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에 근거해서 우리에게 명하십니다. 추수할 때가 된 곡식을 거둬오라고 명하십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뿐입니다.

우리 주위는 온통 추수할 때가 되었습니다. 추수해야 할 곡식들이 그냥 썩도록 두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믿음의 눈으로 바라본다면 우리 주위에 죽어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영적인 눈이 열리면 우리가 얼마나 헛된 것에 눈이 멀어 살았는가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 살면서 영적인 눈을 떠서 무엇이 과연 중요한 것인가를 알아야합니다. 그리고 영적인 추수에 참예하시기를 바랍니다. 추수 때가 끝나면 주님이 우리를 데리러 오실 것이고, 우리에게는 하늘나라에서의 삶이 시작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이 땅에서 살아가는 이유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예장 합동해외 총회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