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온 유 목사
최 온 유 목사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그 중에 이 세상에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4:3~4)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라”(갈3:22)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심으로 불법자 사탄, 마귀를 처리하시는 3단계가 있다. “하늘에서 전쟁이 있으므로 땅으로 쫓김”(계12:7~9) “무저갱에 던져 넣어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는데 그 후에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계20:2~3)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0) 

하늘. 우리가 사는 땅은 공기가 있는 곳으로 각종 식물과 동물과 물고기들과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곳이다. 대기권으로 비행기가 다니는 하늘을 말한다(영적세계에 집중적 관심이 필요하다).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돼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골1:16~17) 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이심이라(행17:25)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행17:24) 그러나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에 가두었다.

우리 아버지.(관계성을 말해 준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을 통칭하여 말한다.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엡4: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3:16)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3:17)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의 뜻을 성취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만들어 영원한 안식을 준다. 예수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로서 믿는 자들은 우주적, 전 세계적으로 그리스도의 몸에 붙은 모든 지체들이며 그들이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라 부른다. 또 만물을 그의 발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엡1:22~23)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있고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우리도 그로 말미암아 있느니라(고전8:6)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7:21) 비록 하늘이나 땅이나 신이라 불리는 자가 있어 많은 신과 많은 주가 있으나(가짜 신과 많은 주가 있다 많은 종교로 많은 영혼을 예수를 모르게 하므로 흑암에서 방황하다 죽인다)(고전8:5) 

2.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이름을 통해서 정체성을 알게한다. 하나님의 거룩은 구별되신 것으로 피조물과 다름을 알게한다. 하나님아버지의 이름이 마귀로부터 죄 가운데 있는 모든 인류전체, 사람들이 짓밟고 더럽히고 있었다. 십계명 제일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십계명은 하나님의 양심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십계명을 보면서 온 인류가 거룩한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히게 된 원인은 마귀로 부터이다.

열방을품은교회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