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배 목사

광은기도원과 세계성막복음센터를 운영하며 한국교회의 영성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광은교회(김한배 목사)가 창립 4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광은교회는 하안, 일산, 시화에 지성전이 있으며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교회다.

광은교회 산하 기관인 광은기도원은 잠든 영혼을 깨우고 병든 영혼을 고치며 죽은 영혼을 살리는 기도원으로 유명하다.

광은기도원은 말씀과 능력으로 인정받은 유명강사와 목회자를 초청, 말씀 중심의 은혜로운 집회를 매주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김한배 목사를 비롯해 호세길 목사(은성교회), 서달수 목사(신천중앙교회), 김재원 목사(열린문교회), 김신형 목사(일산광은교회), 정요한 목사(월드성산교회), 천상필 목사(광은기도원 원목) 등이 강사로 집회를 인도하고 있다.

광은교회 김한배 목사는 “은혜를 받아야 할 하나님의 사람들과 능력을 부어주시고자 계획된 분들이 성산에 올라 뜨겁게 부르짖어 기도하고 있다”며 “응답받고 기적이 나타나는 역사가 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광은기도원은 녹음이 우거진 산들로 둘러싸인 분지에 위치한 최적의 장소로 각종 세미나와 집회는 물론 영적 안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아늑한 장소이다.

대성전과 세계성막복음센터 외에 6백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가족방, 단체방 등이 갖추어진 숙소인 비전센타, 드림하우스와 각종 집회를 할 수 있는 7개의 세미나실, 목회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되어 지는 목양관과 휴게실, 매점, 식당 등이 자리하고 있다.

김한배 목사는 “기도와 영적 훈련을 위한 장소를 제공해 성도들이 그동안 신앙생활을 하면서 받은 상처를 회복하고 치유하게 할 목적으로 기도원을 설립했다”면서 “최고의 시설에 최저 가격으로 한국교회를 섬기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은기도원 내에는 체험적 성경연구와 기독교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세계성막복음센터가 위치해 있다. 실내에 성막을 원형 복원한 성막체험관으로 연일 전국에서 많은 성도들이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세계성막복음센터는 실제 규모로 재현한 성막이 세워져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김한배 목사는 “성막을 통해서 우리에게 임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설명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성경에 기술된 성막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밝혔다.

세계성막복음센타는 총 3층 규모로, 1층에는 성막연구소와 유대인들이 입었던 복식전시관, 구약생활전시관, 토기전시관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성막과 노아의방주, 구약성서유물관, 3층에는 예수의 생애관과 예루살렘 성전이 전시돼 있다.

특히 세계에서 최초로 실내에 성경대로 세워진 원형 크기의 성막을 볼 수 있으며, 3층에 올라가면 6백여 개의 토우를 가지고 만든 22 테마의 예수님 일대기 전시관과 솔로몬 성전이 함께 모형으로 만들어져 있다.

 

광은교회는 창립 43주년을 맞는 올해 ‘광은봄꽃축제’와 함께 ‘디카사진 콘테스트’를 마련했다.

‘눈꽃송이십자가미술관’ 개관을 기념해 열리는 ‘광은봄꽃축제’는 오는 24일(월)부터 5월 6일(토)까지 13일간 광은기도원과 세계성막복음센터에서 계속되며, 꽃구경과 함께 성막 및 미술관 관람, 각종 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광은기도원 김수배 기획실장은 “봄꽃축제와 사진콘테스트를 열어 광은기도원, 세계성막복음센터와 새로 개관되는 눈꽃송이십자가미술관을 한국교회와 관심 있는 미술 애호가들에게 알리고자 한다”며 “봄꽃축제를 연례행사로 계속하고 발전시켜, 기도원을 찾는 모든 성도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봄꽃축제 디카사진 콘테스트’는 연산홍꽃 만발한 광은기도원과 세계성막복음센터를 방문한 성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봄꽃 축제기간 중 아름다운 추억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아 광은기도원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모든 사진이면 가능하다.

1인 3매 이내로 응모가 가능하며, 광은기도원 홈페이지(www.gepray.or.kr) 사진공모 신청서 작성 후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yesoo100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디카사진 콘테스트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1차로 전문단체(한국사진작가협회)에 의뢰하여 출품작 중 50점을 선정하고, 2차로 공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성막에 작품 전시를 한 후 관람객 공개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대상 100만원 등 약 50여명의 입상자들에게 현금과 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양질의 식사 및 숙소 제공을 위해 봄꽃축제 단체 참여 예약도 받고 있다.

주최측은 “광은기도원과 관련된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라며 “처음 온 광은기도원, 늘 광은기도원에서 보는 것들, 숨겨진 나만의 기도처, 기도원에서 만난 사람들, 그 어떤 것이든 좋다. 당신의 눈으로 바라본 광은기도원의 다양한 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아 달라”고 했다.

문의: 031-668-0550~3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