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장로회는 정전협정 6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회 및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정전협정 60년, 평화협정의 원년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기도회 및 대토론회는 5월 9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열린다.

1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회는 한기양 목사(총회 평화통일위원장)의 인도 아래 김상근 목사(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상임대표)가 설교한다.

2부 대토론회는 나핵집 목사의 사회로 시작돼, 백학순 박사(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가 ‘한반도 위기상황 분석과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패널토론에는 김근식 박사(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정욱식 대표(평화네트워크 대표), 조헌정 목사(향린교회)가 참석한다. 류길재 장관(통일부장관)과 임수경 의원(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은 섭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패널들은 ‘위기 속 한반도, 평화체제 수립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기도회와 대토론회 후에는 총회-노회 교사·평통 위원회 연석 정책간담회가 이어진다.

기장 총회는 “정전협정을 체결한지 60주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한반도의 위기는 고조되고 있으며, 언제 다시금 전쟁이 발발할지 모르는 위태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밝히며 이번 기도회와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최근 극으로 치닫는 남북대립 속에 지금껏 일궈온 남과 북의 평화적 관계가 처참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면서 한반도에 평화체제를 수립하지 않고서는 한반도의 위기와 남북관계의 개선이 해결될 수 없음을 깨닫는다”고 밝혔다.

특히 기장 총회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늘 기도하고 힘써온 한국기독교장로회는 정전협정 60주년을 맞은 2013년을, 평화협정의 원년으로 삼고, 한반도의 평화체제 수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