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 재 형 목사

리스도인 각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믿음의 분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믿음이 성장하는 데에는 그리스도인 개인의 믿음 성장에 대한 열망과 사모함이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우리들이 사용만 한다면 인간이 상상할 수도 없는 일들을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들이 믿음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영적으로 영양분이 충분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 믿음의 음식이 바로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느니라."(롬10;17)  그리스도인이 되면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예배를 통해 말씀을 듣고 성경말씀을 규칙적으로 읽어야 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위대한 믿음을 가졌다할지라도 이 믿음이 하나님의 뜻 위에 세워져야만 됩니다. 하나님의 뜻 위에 세워지지 않는 믿음은 아무리 우리가 입술로 믿음을 고백한다 할지라도 믿음의 합당한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시시때때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깨닫고 그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우리의 모든 생활에 하나님의 뜻을 보여주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이 우리들에게 나타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특수한 계시는 하나님의 말씀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은 인류의 근원적인 문제로부터 시작하여 우리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사는 동안 겪는 각종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의 작은 문제에 이르기까지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경말씀은 우리 각 사람의 개별적인 문제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고 하나님의 말씀이며 또한 하나님의 계시이기 때문입니다. 성경 외에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줄 방법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성도들이 말씀을 순종하는 경건의 훈련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날마다 한다면 영적으로 더욱 강한 믿음의 용사로 무장되어져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는 믿음의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쓰시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형태로 굳을 때로 굳어진 육신적인 욕심과 이기주의로 가득한 우리 마음을 진리의 말씀으로, 성령으로, 기도로 하나님의 뜻에 순종 할 수 있고 그 뜻을 따라 자신을 맡길 수 있는 믿음의 마음을 가꾸어야합니다. 이를 위하여 뼈를 깎는 아픔을 감수할 각오를 해야 합니다. 모든 세상의 흐름이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쪽으로 흘러가는 이 세대에서 우리가 해야 할 최우선 순위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마음을 온전히 주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더욱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나에게 직접적으로 개인적으로 주어질 때 그 순간 나의 마음속에 불빛이 비춰오고 영적인 믿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님께서 마음속에 "이것은 하나님께서 너에게 지금 말씀하시는 것이다"라고 감동시키십니다. 결국 성경을 사모하며 끊임없이 읽고 묵상하고 순종하는 사람들만이 이러한 은혜를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의 믿음은 더욱 더 성장해 나가는 것입니다.

본지논설위원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